넷플릭스 오징어게임 영화를 보고나서 갑자기 나도 오징어 게임을 하고 싶어졌다. 영화의 한장면 처럼 실제로 연출할수는 없지만 스마트폰 어플을 이용해서 오징어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
해외에서 개발된 앱인걸로 확인되는데 영화속 장면을 그대로 옮겨놨으며 추가적인 미니게임도 함께 제공되고 있다. 실제로 게임을 해본 소감과 함께 오징어 게임을 어떻게 하면 되는지 간단히 설명해보겠다.
핸드폰으로 오징어게임 앱으로 하는방법
1) 첫번째 첼린지는 달고나 게임이다. 달고나 삼각형을 핀으로 자르면 된다. 어긋나게 자르게 되면 흔집이 생기고 실패할 수 있다.
2) 무궁화꽃이 피었습니다. 게임을 시작하는데, 맨 앞에는 여자인형이 서 있게 된다. 시간이 흐르고, 타이밍에 맞춰서 이동하면 된다. 길게 터치하면 이동하고, 터치를 중단하면 멈춘다.
3) 인형이 뒤돌아보게 될때 멈춰야 되는데 움직여서 실패하고 말았다.
4) 필자는 여러번 도전해서 결국에는 성공에 이르게 되었다. 성공하면 캐릭터가 매우 기뻐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5) 그 다음게임은 줄다리기 게임이다. 실제 영화에서와 비슷한 모습을 보여준다. 중간에 폭포가 있는 부분에서 떨어지는 모습을 보여준다. 힘조절은 적절하게 조절해서 땡기면 된다.
6) 영화에서는 마지막게임이었던 징검다리 건너기인데, 투명 유리를 잘 확인해야된다. 게임에서는 미리 0.5초정도 이동가능한 구간을 알려준다. 잘 기억했다가 이동하면 된다.
7) 두더지 게임과 비슷한 미니게임도 있는데, 실패 없이 간단히 성공할 수 있다.
8) 공떨어졌을때 받는 게임도 있다. 이것도 쉽다. 몇번하다보면 쉽게 알 수 있다.
9) 마지막게임으로는 딱지치기 게임이다. 오징어게임 딱지치기 게임과 비슷한데, 어느부위로 쳐야 정확하게 넘길 수 있을지 결정된다. 터치를 잘하면 된다.
실제로 오징어 게임을 해보지는 않았지만 이렇게 모바일 스마트폰 앱을 이용해서 오징어게임을 즐겨보게 되었다. 달고나 게임만 하기보다는 영화 오징어 게임에서 실제로 진행되었던 부분을 따라하는 재미가 있어 만족스러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