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으로 장소검색 찾기 방법

By | 2023년 07월 10일

사진앱 속에서 오래된 사진을 발견하게 되면 내가 어디에서 사진을 찍은곳인지 다시 한 번 기억을 되살리게 된다. 그리고 카톡 사진프로필을 보면 지인들이 사진을 찍은 장소를 보면 어딜까? 궁금해하게 되는데 사진으로 장소위치 검색을 쉽게할 수 있다.

핸드폰 사진을 촬영하게 되면 자동으로 GPS위치를 파악해서 저장되게 되고 요즘에는 렌즈를 활용해서 사진으로 유사한 사진을 검색해서 장소나 위치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되어 있다.

네이버 스마트렌즈로 장소검색

네이버 스마트렌즈를 이용해서 사진으로 장소검색을 쉽게할 수 있는 방법이다. 우선 네이버앱을 설치해서 실행한다.

네이버 스마트렌즈로 장소검색

화면 중앙 아래쪽에 초록색 동그란원을 터치한다.

네이버 스마트렌즈로 장소검색

렌즈를 터치한다.

네이버 스마트렌즈로 장소검색

좌측 하단에 산 모양의 사진첩 아이콘을 터치한다.

장소, 위치를 검색하고 싶은 사진이나 그림을 선택한다.

네이버 스마트렌즈로 장소검색

네이버 스마트렌즈에서 유사 이미지를 검색해서 찾아준다. 필자가 찾은 곳은 프라하 성의 비투스 대성당이었다.

네이버 스마트렌즈로 장소검색

위치를 찾고싶다면 네이버나 구글에서 비투스 대성당를 검색하면 쉽게 찾을 수 있다.

구글렌즈로 위치찾기

구글앱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 후 구글앱을 실행한다.

구글렌즈로 위치찾기

구글 검색창에서 사진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한다.

구글렌즈로 위치찾기

좌측 아래쪽에 산 모양의 아이콘이 있는데 사진첩 아이콘을 터치한다.

사진으로 위치찾기를 하고싶은 사진을 선택한 후 구글에서 자동으로 검색해준다. 시각적으로 일치하는 항목에 대해서 검색 노출이 되는데 네이버 스마트렌즈와 유사한 검색결과를 보여준다.

구글렌즈로 위치찾기

필자는 개인적으로 사진으로 장소를 찾을때 네이버, 구글 2곳을 모두 이용해서 정확하게 찾으려고 한다.

사진 정보로 장소 찾기

아이폰13 또는 삼성 갤럭시s22를 이용해서 사진을 촬영하게 되면 GPS기능이 켜진 상태에서 촬영을 하기 때문에 사진 찍는것과 동시에 위치도 함께 저장된다.

일반적으로 사진 정보 확인을 통해서 위치를 파악할 수 있다. 아이폰이나 갤럭시 폰에서 ! 표시나 정보표시를 선택해주면 된다.

사진 정보로 장소 찾기

사진을 촬영한 날짜와 시간 화질 위치 등 사진속 정보가 자세히 나와 있게 된다.

사진 정보로 장소 찾기

사진을 보다 크게 보고싶다면 한 번 더 터치한다.

이처럼 큰 지도를 통해서 내가 촬영한 곳이나 사진속 위치를 쉽게 찾을 수 있게 된다. 추가적으로 근처 사진보기를 통해서 보다 다양한 사진들을 찾을 수 있게 된다.

사진 정보로 장소 찾기

사진으로 장소나 위치를 찾으려면 위와 같은 방법들을 선택하면 된다. 물론 내가 찍은 사진 뿐만 아니라 다른사람이 촬영한 사진도 렌즈를 통해서 검색할 수 있다.

보다 정확한 정보를 원한다면 사진속 GPS정보를 이용해서 위치를 파악하는것도 가능하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