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으로 한글 타자 연습하기를 할 수 있는 사이트가 있다. 한글타자 뿐만 아니라 영문타자연습도 가능하며 핸드폰에서도 타자연습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나의 타자실력이 어느정도 되는지 테스트해볼 수 있다.
무료 온라인 타자연습 사이트이기 때문에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으며, 온라인에서 프로그램 설치 없이 바로 타자연습이 가능하기 때문에 불편하지 않고 편리하다.
온라인 타자연습 사이트
1) PC에서 타자연습하기
타이핑(typing)이라는 사이트가 있는데 한글, 영어 2가지 언어가 동시에 지원된다. 사이트에 접속하게 되면 Native가 한그링고 english가 영어다.
현재 타이핑하고 있는 날짜와 시간이 표시되어 있고, 타이핑 반응속도가 생각보다 괜찮기 때문에 예전 한컴 타자연습할때와 비슷한 반응속도를 체감할 수 있다.
필자가 처음 타이핑을 했는데 속도가 550정도 나왔다.
영어 타자 연습으로 변경한 후 타이핑을 해봤는데 영어는 250정도의 속도가 나왔다. 아직 영문 작성 속도는 한글작성속도보다 느리다는것을 경험할 수 있었다.
좌측 상단에 New typing.words라는 메뉴가 보이는데, 여기는 장문의 타자연습을 하고 싶을때 이용하면 된다. 한 번 선택해본다.
하단에는 현재 작성중인 시, 소설, 문장의 보여주는곳을 확인해볼 수 있다. 다소 긴 문장을 타이핑 하는것이기 때문에 시간이 오래걸릴 수 있다.
장문 타자연습을 하고싶다면 New typing.words에서 연습하면 될 것 같다.
무엇보다 회원가입 없이 무료로 이용가능하며, 회원가입을 하게 되면 보다 더 많은 기능을 이용할 수 있다. 사용자가 선택해서 가입을 할 것인지 안할것인지 결정하면 된다.
2) 휴대폰에서 타자연습하기
타이핑 사이트의 장점은 모바일 스마트폰에서도 타자연습을 할 수 있다는 점이다. 사이트에 접속하게 되면 모바일버전 페이지로 변경된다.
컴퓨터에서와는 조금 다른 인터페이스가 보여지지만 타자연습을할때 상단 메뉴에 현재 속도가 나타나게 된다.
이처럼 속도와 정확도가 함께 표시되기 때문에 나의 휴대폰 타자속도는 얼마나 나오는지 재미로 확인해보는것도 좋을것 같다.
단, 단점이 있는데 타자연습중에는 속도와 정확도가 표시되지만 완료하게 되면 점수와 속도가 사라지게 된다는점이다. 이부분은 조금 아쉬운데 현재 사이트 운영을 확인해보면 배타버전 사이트라서 그런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