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문자 자동완성 기능은 매우 효과적이고 좋다. 문자 작성시 오타방지를 위한 자동수정과 자동완성의 기능을 잘만 활용한다면 오타 없이 간편하게 몇번의 탭만으로 문장을 완성할 수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본인의 의도와는 다르게 정상적으로 문장이 완성되지 않고 제대로 표현을 못하는 경우를 경험할때가 많다. 이럴경우 오히려 불편할 수 있는데, 아이폰에서 문자 자동완성 켜기와 끄기를 적절히 이용할 수 있게 되어 있다.
아이폰 문자 자동완성 끄는방법
화면과 같이 아이폰 키보드 문자 자동완성 설정이 되어 있는 상태라면 상대방에게 문자를 보낼때 손쉽게 문장을 작성할 수 있도록 자동완성된 단어가 나타나게 된다.
그리고 문자 작성중에 오타가 발생한다면 오타를 수정할 수 있도록 자동수정도 함께 제공되고 있다.
이러한 기능은 매우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잘못하면 오히려 이상한 문장이 완성되어서 상대방에게 잘못 전달될 수도 있기 때문에 오히려 양날의 검과 같은 기능이다.
편리하다보면서 사용하기 거부감이 드는 자동완성 기능을 해제(끄기) 비활성화 하려면 아래의 내용을 참고 하기 바란다.
아이폰 설정 아이콘을 선택한다.
설정 -> 일반 선택
일반 -> 키보드 선택
모든 키보드 -> 자동 수정, 맞춤법 검사, 자동 완성이 모두 활성화 켜져 있는것을 확인할 수 있다.
3개를 모두 선택해서 비활성화(끄기) 하면 된다.
다시 문자메시지함에서 상대방에게 문자를 보내려고 키보드를 열고 타이핑을 하게 되면 자동완성되는 문자들이 나타나지 않는것을 확인할 수 있다.
자동완성 자동수정이 안되기 때문에 정확하게 내 의도를 상대방에게 전달할 수 있지만 일일이 문자를 작성해야되는 불편함이 있는것은 어쩔수 없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