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관공서 알바 및 일바 주부 관공서 아르바이트 등을 신청하기 위해서는 기본적으로 본인이 살고 있는 시청, 구청, 도청 등의 홈페이지에 방문하면 공고문을 확인해서 신청하면 된다.
서울시청 대학생 아르바이트는 매년 6월 초에 여름방학을 맞이해서 공고문을 확인할 수 있으며, 이 밖에도 시청이나 구청 등에서도 각종 아르바이트, 단기계약직 등을 확인해서 신청할 수 있다.
서울시청 대학생 아르바이트 신청하기
서울시청 행정 홈페이지에 접속하게 되면 매년 6월쯤에 대학생 관공서 알바를 할 수 있도록 서울시청에서 대학생들에게 경험과 기회를 얻기 위해서 이러한 정책을 펼치고 있다.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모집기간과 모집방법에 대해서 설명되어 있으며 일반적으로 모집기간이 굉장히 짧다. 그래서 여름학기가 시작될 쯤에 미리 서울시청 홈페이지를 방문해서 신청하는것이 좋다.
아르바이트 채용공고는 서울시 행정국 인력개발과(02-2133-5766)에 문의해서 자세히 확인하면 되고, 모집공고문과 각 분야 직무내용을 확인해서 신청하면 된다.
특화직무와 일반직무가 있기 때문에 본인에게 맞는 직문을 선택하면 된다.
모집유형별 신청자격 또한 자세히 설명되어 있다. 또한 신청방법에 대해서 서울특별시 앱이나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할 수 있다.
근무조건은 1일 5시간 주 5일 근무하게 된다. 4대보험도 함께 포함된다.
선발일정에 대해서도 자세히 확인해야 되며, 주민등록초본과 재학, 휴학 증명서는 필수로 가지고 있어야 된다.
신청방법이나 결과 발표는 서울특별히 앱이나 홈페이지에서 분야별정보 -> 행정 -> 새소식에서 가능하다.
관공서 알바 신청하기
이밖에도 서울시 일자리 센터에서는 각종 아르바이트를 신청할 수 있도록 정책이 마련되어 있다. 알바 및 파트타임을 통해서 원하는 시간, 원하는 일자에 일을 하고 보수를 받으면 된다.
등록되어 있는 업체들은 서울시에서 검증한 업체이며 이 중에는 관공서 산하기관도 함께 포함되어 있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잘 찾아보면 괜찮은 알바도 상당히 많다.
전반적으로 간단한 업무를 할 수 있는 아르바이트이기 때문에 부담없이 신청할 수 있으며, 특정 센터에서는 기간제 및 대학생 알바도 모집하고 있기 때문에 편하게 신청하면 된다.
영등포구 일자리포털 사이트에서도 서울시청에서 제공해주는 일자리 서비스와 유사하게 일자리 정책을 내놓고 있다. 사이트에 접속하게 되면, 아르바이트 뿐만 아니라 관공서에 임용될 수 있는 채용관련된 정보도 함께 올라오기도 한다.
잘 찾아보면 좋은 일자리들이 많기 때문에 대학생, 일반인, 주부 할 것없이 각 지역별, 시청, 구청, 도청 등의 홈페이지에 주기적으로 방문해서 확인할 것을 추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