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시내버스 도착 노선 운행정보 검색하는 법

By | 2023년 07월 06일

대구광역시에서는 자체 버스 노선안내 시스템을 서비스하고 있다. 대구 버스 인포(businfo)라는 사이트인데 이곳에서 시내버스, 버스 운행 노선 조회, BIS, 검색, 정류소, 이용요금 안내까지 모두 받아볼 수 있게 되어 있다.

대수 버스정류장은 크게 어렵지 않게 되어 있기 때문에 혹시나 대구여행 중이라면 버스투어를 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이 부분은 참고사항으로 알아두면 좋다.

대구 시내버스 노선 검색도 함께 알아보고, 전반적으로 대구 버스 노선 검색을 어떻게, 어디에서 할 수 있는지 정리해 보도록 하겠다.

시내버스 노선도 살펴보기

대구광역시 버스정보시스템 사이트로 접속을 한다. 버스 인포라는 주소이며, 대구시에서 운영하는 지자체 공식 홈페이지다.

버스정보 통합검색

대구광역시 버스정보시스템 홈페이지에 접속하게 되면 모바일 스마트폰 인터넷 브라우저에서 바로 버스 정보 통합검색이 가능하다. 정류소와 노선, 목적지만 입력하면 자동으로 검색 결과가 나타난다.

필자가 달서 1을 검색해 봤는데, 버스 노선과 주소 정보 등이 함께 검색되었다. 본인이 가고자 하는 목적지에 맞춰서 검색 결과가 나타나서 굉장히 편리했다.

달서1 검색

주소 정보를 선택해 봤는데, 달서구청 주차장 1 주변 정류소 근처가 검색 된다. 달서구청 앞, 달수 구청 건너, 월성주공 4단지 건너, 월성주공 4단지 앞 2, 월성 청구 코아 앞으로 검색되어 있다.

달서구청 주차장1

시내버스 도착정보 살펴보기

달서구청 주차장 1의 주변 정류소 달서구청 앞을 선택했더니 버스 도착정보에 대해서 세부적인 정보가 나타난다. 전광판 정보와 언제 버스가 도착하는지 시간대별로도 상세하게 나타난다.

달서구청앞

버스 노선을 선택해 본 결과 현재 버스가 어디에 있고, 저상버스 위치도 한 번에 파악된다.

달서1로 검색

대천 공영차고지 앞의 정류소에 어떤 버스들이 도착하는지 세부적인 정보도 확인할 수 있었다. 출발 예정 버스와 버스 도착시간 정보까지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대천공영차고지앞

시내버스 운행정보 살펴보기

대구광역시 버스정보시스템 홈페이지에서는 버스 운행정보 운행 시간표에 대해서 세부적으로 확인할 수 있었다. 본인이 찾고자 하는 버스 번호의 배차시간 간격도 한 번에 조회가 가능했다.

101번 버스 배차간격

운행 시간뿐만 아니라 전반적인 대구광역시의 시내버스 운행정보를 세부적으로 확인이 가능하다.

대구 버스노선 검색시스템 사용후기

대구시에서는 이와 같이 대중교통에 대한 편리한 서비스가 굉장히 잘 되어 있는 게 특징이었고, 실제로 상세 시간표나 상세정보를 통해서도 시민들에게 보다 안전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해 주는 게 특징이었다.

처음 대구에 여행을 가는 사람들이라면 자가용보다는 대중교통을 추천해 주고 싶은 이유가 편리한 대중교통 인프라가 잘되어 있다는 점이었다.

서울만큼 대중교통이 잘되어 있지는 않았지만 그래도 광역시인 만큼 넓은 인프라가 형성되었고, 모바일 스마트폰으로도 충분히 여행을 할 수 있을 정도로 잘 안내되어 있었던 게 특징이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