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부 날씨 상황에 따라서 옷을 어떻게 코디해서 입을 것인지 우리는 늘 고민하게 된다. 날씨가 좋은날이라고 생각되는 온도에도 뭘 입을지 고민할 수 밖에 없는데 그 이유는 기상청 날씨와 실제 체감온도가 다르기 때문이다.
늘 아침마다 기상날씨를 확인하지만 매번 옷 고르는것에 고민일텐데 이럴때 날씨별 온도에 따라서 옷을 코디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게 있다면 바쁜 아침 시간을 조금 이나마 여유를 찾게 해줄 것이다.
외부 온도에 따라서 어떤 옷을 입으면 좋은지 알아서 코디해주는 앱을 활용해서 옷차림 고민을 해결해보자.
계절마다 온도가 다르기 때문에 온도별로 어떤 옷을 입으면 좋은지 정리해봤다. 일반적으로 15도 ~ 25도 사이가 가장 애매한 날씨이기 때문에 적절한 코디를 하는것이 쉽지 않다.
온도별 옷차림 코디
23 – 27℃ : 반팔, 얇은 셔츠, 반바지, 면바지
20 – 22℃ : 긴팔, 셔츠, 얇은 가디건, 면바지, 청바지
17 – 19℃ : 맨투맨, 후드티, 얇은니트, 가디건, 청바지
12 – 16℃ : 긴팔셔츠, 가디건, 자켓, 야상, 스타킹, 청바지, 면바지
9 – 11℃ : 두꺼운 후드집업, 야상, 자켓, 니트, 청바지, 스타킹
5 – 8℃ : 코트, 가죽자켓, 히트텍, 니트, 레깅스
4℃ 이하 : 패딩, 두꺼운코트, 목도리, 기모
기온별로 옷차림을 알아서 코디
기온별 옷차림앱은 현재 본인의 위치와 함께 외부 날씨 상황, 온도 그리고 무슨 옷을 입으면 좋은지 자동으로 코디해준다.
캐릭터를 통해서 대략적인 코디를 할 수 있게 도와주고 있으며 무엇이 어울리는지도 그림을 통해서 대충 알 수 있게 된다. 남자, 여자 그분해서 캐릭터 룩북을 보여주고 있다.
날씨 좋은날 듣기 좋은 노래를 들으면서 외출하기전 여유롭게 옷을 입을 수 있으며 하루동안의 날씨를 모두 확인할 수 있어서 편리한 장점이 있다.
오늘 기온에 딱 맞게 코디
Kirim이라는 앱은 외출시 평균 기온에 대한 날씨를 알려주고 있으며 오늘 날씨에 맞춘 대략적인 옷차림을 확인할 수 있게 된다.
특별할 설정을 할 필요 없으며 오른쪽 상단에 선택한 시간에 맞춰서 옷을 코디해준다. 현재 위치 기반으로 날씨와 함께 기온에 맞춘 옷을 알려주는것도 좋은점이다.
현재 날씨에 맞춘 옷차림
오늘뭐입지?라는 앱은 다른앱이랑 비슷한 기능을 한다. 조금 차이점은 오늘의 추천 아이템 번체보기를 통해서 보다 넓은 범위에서 옷차림을 선택할 수 있다.
왼쪽 하단 설정을 통해서 성별과 온도 민감도, 기본 외출시간대를 설정함으로써 그에 알맞은 옷의 차림을 알아보기 쉽게 보여주고 있다.
날씨가 추운날에는 두꺼운 가디건이나 블레이져, 면바지, 레깅스나 니트,발열내의 등을 보여주고 있다.
추가적으로 별도의 날씨앱이 없어도 현재날씨와 오늘 종일 날씨 상황을 알아볼 수 있어서 아침 출근하기 전 체크해본다면 하루를 기분 좋게 시작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