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책 중에 발견 한 이쁜 꽃이 있다면 이름이 궁금할 수밖에 없을 텐데, 이럴 경우 우리는 손쉽게 꽃의 이름을 찾을 수 있다. 여러 가지 방법들이 있지만 다음 어플을 사용하고 있다면 다음에서 “꽃 검색”이라는 기능을 활용하면 된다.
만약 본인이 애인과 데이트 중에 잘 모르지만 이쁜 꽃을 발견하였을 때 스마트하게 휴대폰을 꺼내서 카메라로 사진을 찍어서 바로 그 자리에서 어떤 꽃인지 찾아서 애인에게 알려준다면 생각보다 놀라워할 것이다.
그럼 어떻게 다음 어플로 꽃 이름 찾기가 가능한지 아래 내용을 읽어보면 된다.
다음 어플 꽃검색 기능
기본적으로 다음 어플이 휴대폰에 설치되어 있어야 된다. 만약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설치 후 본문 내용을 진행할 수 있다. 설치가 되어 있을 경우 다음 어플을 실행한다.(모바일 인터넷 다음에서는 이 기능을 사용할 수 없다.)
오른쪽 상단을 확인해 보면 꽃 모양의 아이콘을 확인할 수 있다.
꽃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해 준다.
그럼 “꽃 검색”이라는 아이콘이 나타나게 된다.
꽃 검색을 선택한다.
여기까지 되었다면 이제 카메라로 촬영 후 꽃을 찾으면 된다.
카메라로 꽃 촬영하기
꽃의 정면을 크게 촬영해 줘야 되는데, 생각보다 초점 맞추는 것이 쉽지 않다.
초점을 정확하게 맞추려면 꽃 모양의 아이콘을 꽃에 최대한 가까이 다가가서 촬영 버튼을 선택해 주면 보다 정확도 높게 사진을 찍을 수 있다.
혹시나 어두운 곳이라면 “번개” 모양의 아이콘으로 플래시를 터트려서 촬영을 해보자.
정확하게 꽃을 찍었다면 바로 검색 결과가 나타나게 된다.
현재 찾은 꽃은 옥매 일 확률이 89% 정도로 확인되었다.
“이 꽃은 ‘조팝나무 꽃’일 확률이 10%입니다”라고도 나온다.
옥매 또는 조팝나무 꽃일 확률이 있다는 것이다.
혹시나 조금 의심스럽다면 한 번 더 사진을 찍어보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찾은 꽃의 세부 설명
다음 어플에서는 이렇게 꽃 이름을 검색하게 되면 찾은 꽃에 대한 세부적인 설명을 읽어볼 수 있게 되어 있다.
분류, 학명, 원산지, 크기, 개화기, 꽃 색깔, 꽃말까지 자세히 나와 있다.
더 보기 기능을 터치하게 되면 보다 자세한 내용을 확인할 수 있으며, 해설 보기도 추가적으로 볼 수 있는 게 장점이다.
다음 꽃검색 정확도
구글 렌즈와 비교한다면 정확도는 비교적 떨어진다고 설명할 수 있다. 그래도 충분히 비교해서 사용하면 좋은 장점이 된다. 구글 렌즈가 100% 정확도를 가지고 있지는 않기 때문이다.
정확도 점수를 준다면 3/5점 정도 된다.
3점을 준 이유는 조금 떨어진 곳에서 사진을 찍으면 정확도가 현저히 떨어지고, 화질이 많이 떨어지면 아예 검색 자체가 안될 때도 있다.
이 점이 개인적으로는 아쉬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