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으로 여권사진 찍는 방법은 여권사진 앱, 증명사진 어플 같은 것을 이용해서 미리 사진을 촬영 하고 찍은 사진을 이용해서 여권사진 앱으로 사진 규격 사이즈를 선택 후 주문하는 형태로 되어 있습니다. 때문에 가정용 프린터를 이용해서 여권사진을 만들기는 힘듭니다.
무엇보다 사진관에서 찍는다면 사진 전문가가 직접 촬영해주고, 포토샵 작업까지 해주기 때문에 내가 신경쓸 것은 거의 없는데요, 스마트폰으로 여권사진을 그래도 찍고 싶다면 앱을 이용하는것을 추천합니다.
여권사진 사이즈 규격
가로 세로 35 x 45(mm)
증명사진 애플리케이션으로 여권사진 만들기
증명사진 애플리케이션이라는 앱이 있는데요, 이 앱을 이용해서 스마트폰으로 직접 사진을 찍은 것을 쉽게 여권 사진으로 만들 수 있게 도와주는 앱입니다.
증명사진 앱이지만 가로 세로 사이즈 설정이 가능해서 여권 사진 사이즈 규격인 가로 세로 35 x 45 수치만 잘 기억해서 증명사진 앱에서 사이즈만 맞춰서 제작하면 됩니다.
증명사진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하게 되면 사진을 불러와서 가로 세로 사이즈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실제 크기로 표시된 사이즈를 정확하게 확인하고 추가적으로 피부 보정까지 할 수 있게 됩니다.
여권 사진 크기가 가로 세로 35×45이기 때문에 이에 맞춰서 수치를 선택하거나 직접 입력해도 됩니다.
그리고 최종적으로 파일을 저장해서 스마트폰에 보관하면 되겠습니다. 본인이 직접 셀프로 여권 사진을 찍었다면 다소 엉성하고 사이즈가 맞지 않기 때문에 증명사진 애플리케이션을 통해서 사이즈를 정확하게 측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앞서 설명하였듯이 일반적인 여권사진용 인화 용지의 크기와 명칭 등 모두 다릅니다. 사진 인화용 용지가 필요한데요, 사진 인화용 출력이 가능한 프린터를 사용 중이라면 사진 인화용 용지로 출력하면 됩니다.
하지만 비용이 그만큼 들기 때문에 사진관에서 여권사진용 증명사진을 찍는 것이 훨씬 경제적으로 좋습니다.
이점은 참고하시면 도움이 됩니다.
집에서 여권사진 찍기 셀프 촬영 잘하는 방법
집에서 여권사진을 셀프 찍기 하려면 어느정도 준비를 해야되는데요, 가정에서 쉽게 준비할 수 있는 의자, 흰색 도화지, 쿠킹호일 등으로 여권사진용 셀프 사진 찍기를 잘하는 방법에 대해서 정리하였으니 참고해서 해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 집 안의 가장 밝은 곳에서 의자에 바르게 앉습니다.
- 무릎 위에 흰색 도화지나 쿠킹 호일을 올려둬서 반사판 효과를 냅니다.
- 삼각대나 셀카봉을 이용해서 촬영합니다.
- 삼각대 이용시 스마트폰 촬영할때 타이머 기능을 이용합니다.
- 친구, 가족에게 사진 촬영 요청을 하면 더욱 좋습니다.
- 보정앱으로 사진 메이크업을 합니다.
필자의 경우에는 스마트폰 카메라로 셀프 사진 찍기를 해서 증명사진 앱으로 여권 사진을 만들어 봤지만 생각보다 효과를 못 봤고, 여권발급이 안되는 경우가 있길래 다시 사진관에서 증명사진 찍고, 여권 사진을 출력 받아서 제출했었습니다.
아무래도 지역마다 스마트폰으로 여권 사진 찍은 것을 인정해 주는 것도 있는 것 같고, 안 해주는 곳도 있는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