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폰(갤럭시 시리즈)을 사용하고 있다면 최근 출시되고 있는 삼성 갤럭시 워치, 갤럭시 핏 같은 손목시계를 많이 사용하면서 삼성 스마트폰과 연동을 하게 된다.
이럴때는 당연히 삼성헬스(Samsung Health)를 이용해도 되지만 안드로이드 만보기 앱중에 다양한 기능들이 있는 앱이 존재해서 선택해서 사용하는것을 추천한다.
Samsung Health(삼성헬스) 사용법
삼성 갤럭시 핸드폰 사용자라면 삼성헬스를 가장 추천해주고 싶다. 단순히 앱을 사용하는 것만으로도 다양한 활동이나 자동으로 기록되는 기능, 쉽고 간편하게 사용을 할 수 있다.
사용방법
- 갤럭시 워치가 있다면 Life Fitness, Technogym, Corehealth 등의 장비 연결
- 블루투스 기능 활성화
- 삼성앱 홈 화면에서 다양한 건강 기록을 확인
- 화면을 길게 눌러 걸음수 체크
- 활동시간, 체중등 관리와 기능을 추가하고 편집
- 달리기, 자전거 타기나 수영 등 피트니스 활동을 기록
- 갤럭시 워치가 없이 삼성폰으로만 사용하고 싶다면 휴대폰을 주머니속에 넣고 걸으면 된다.
이밖에도 매일 하루의 식사와 간식을 기록하고 건강한 식습관을 관리해준다.
활동량이나 운동강도, 수면상태와 심박상태, 스트레스 지수, 혈중 산소 등 내 몸의 상태를 세부적으로 기록할 수 있다.
걸음수 체크가 멈췄을 경우
만약 삼성헬스 만보계 어플이 정상적으로 동작중인지를 확인하려면 아래 가이드라인을 참고하기 바란다.
- 걸음수를 선택
- 오른쪽 위의 ‘더보기’를 선택
- 만보계가 일시정지 확인
- ‘걸음수 측정 시작’이라는 메뉴 확인
- 만보계가 작동 중이라면, ‘걸음수 측정 일시정지’라는 메뉴가 보인다.
- 만보계 일시 정지시, 홈 위젯, 트래커 타일, 트래커 탭에 “일시정지됨” 으로 표현된다.
갤럭시 기어, 워치 사용시
- 걸음수를 선택한 후 ‘더보기'(화면 오른쪽 상단)를 선택
- ‘반영할 데이터 선택’ 선택
- ‘전체걸음’이나 ‘휴대전화’가 선택되어 있는지 확인한다.
- ‘휴대전화’가 선택되어 있다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된 걸음수가 나타난다.
- 그러나 ‘전체걸음’으로 선택되어 있으면 휴대전화 뿐만 아니라 삼성 헬스와 연동된 기기 및 앱에서 측정된 걸음수가 합산되어 1분마다 업데이트된다.
운동중에 걸음수, 달리기 상태가 정확하게 안나올때
GPS수신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데이터가 정확하게 나오지 않는다.
- 안드로이드 OS 5.1, 6.0 사용중이라면 아래 내용을 확인한다.
- 앱스 -> 설정 -> 배터리 -> 절전모드 사용중인지 확인.
절전 모드에서 화면이 꺼지면 GPS데이터를 사용할 수 없게 되어 운동데이터가 정확하게 표시되지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