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 셋톱박스 리모컨이 정상적으로 작동이 안된다면 tv셋톱박스 리모컨 어플을 사용해볼 것을 추천한다. 일반적으로 통신사(LG유플러스, 올레KT, SK브로드밴드)에서 제공해주는 리모컨은 tv, 셋톱박스 2개다 사용 가능하다.
tv리모컨은 되는데 셋톱박스 리모컨이 작동되지 않는다면 리모컨에 있는 IR센서 문제는 아니고 셋톱이랑 TV를 변경해주는 스위치에 고장이거나 문제가 있는것일 수 있다.
TV 셋톱박스 리모컨 어플 사용법
리모컨CT라는 앱을 이용해서 휴대폰을 이용해서 셋톱박스를 조작해봤다. 기본적으로 IR센서가 있는 휴대폰만 가능하기 때문에 본인 휴대폰에 IR센서 기능이 되는 휴대폰인지 우선 확인해보기 바란다.
리모컨ct앱을 다운로드 받고 설치했다면 앱을 실행한다. 새로운 장치 추가 항목에서 셋톱박스를 선택한다.
굉장히 많은 수의 브랜드가 검색 된다. 해외 통신사의 셋톱박스 브랜드부터 시작해서 국내 통신사까지 리스트에 나열되어 있는데, 국내 대표 통신사인 올레kt, sk브로드밴드, lg유플러스를 검색해보자.
kt 검색을 하게 되면 kt olleh 하나만 보이기 때문에 선택하면 된다.
sk 검색했을때 여러개가 검색되는데 SK B-TV를 선택하면 된다.
lg의 경우 LG U+ 를 선택하면 된다.
현재 본인이 사용중인 통신사별로 셋톱박스 리모컨을 선택했다면 정상적으로 동작이 되는지 점검을 해야된다.
휴대폰 윗부분 그러니까 IR센서가 있는 부분(검은색 동그란 점으로 표시되어 있다)을 tv셋톱박스 근처에서 전원 버튼을 터치해본다.
모든 기기가 정상적으로 동작하는지 확인해야된다. 만약 모든 기기가 동작하지 않는다면 다른 브랜드, 모델로 검색해서 다시 해보도록 한다.
정상적으로 동작을 한다면 [리모컨 추가]버튼을 터치한다.
최종적으로 리모컨 조작 화면으로 나타난다. 채널 변경과 음량조절, 음소거, 메뉴 설정, 외부입력 설정까지 모두 사용할 수 있게 된다.
가정에서 사용하는 셋톱박스에서 리모컨이 없다면 셋톱박스 리모컨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 간편하게 핸드폰으로 조작이 가능해서 굉장히 편리함을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리모컨을 잃어버렸다고 해서 다시 리모컨을 구입하지 않아도 되며 비용적인 부분도 절감되기 때문에 리모컨이 고장나서 동작이 안되거나 잃어버렸다면 바로 리모컨을 구입하지 말고 리모컨 어플을 사용하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