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시간 스마트폰에서 알람메시지가 표시되면서 현재 몇시인지 정각 알림과 더불어서 내가 설정한 시간에 알람 소리가 음성으로 표시될 수 있다면 얼마나 좋을까.
기본 시계 앱에 있는 알람 기능은 설정한 시간에 알람음이 울리게 되는데 휴대폰 어플을 이용하게 되면 매 시간 정해진 시간이나 또는 내가 설정한 시간동안, 정각이면 정각 취침, 기상 시간에 맞춰서 알람을 받을 수 있다.
스마트폰 매시간 알람설정 방법
매시간 알림 어플은 처음 앱을 실행하게 되면 이런 모습이다. 심플하면서 깔끔한데, 현재 날짜, 음력날짜까지 표시되어 있다. 모닝콜은 기본적으로 on해놓은 상태이며 정각이나 중각 알람도 설정해놨다.
앞으로 언제 알람이 울리는지 미리 확인해볼 수 있도록 잘 만들어졌다.
사용방법은 굉장히 간단하다.
상단 메뉴에 일정 -> 알람 추가 버튼을 터치해서 추가하고 싶은 알람 시간대를 설정해주면 된다. 설정된 알람을 삭제하지 않아도 on/off 기능으로 활성화/비활성화 가능하다.
일정알람 설정에서는 시간대별 반복설정, 요일 설정, 볼륨 타입, 그리고 무엇보다 휴대폰 진동이 울렸을때 얼마만큼의 진동이 느껴지도록 설정한것인지 까지 가능했다.
tts 음성알림 설정을 통해서 내가 알람설정해놓은 시간대에 메모를 해뒀다면 메모해둔 내용을 알람이 울리면서 메시지를 음성으로 전달해준다.
tts 반복설정은 기본 2회정도로 하게 되는데 여러번 듣고 싶다면 추가적으로 수치를 조절하면 된다. 알람음 사용과 어떤 알람음으로 들을것인지도 설정 가능하다.
tts로 현재 시간 말하기를 터치하게 되면 tts말하기 형식과 요일별 시간설정, 벨소리 연동 알림과 이어폰 연동 알림, 화면켜기와 화면끄기 등 세부적인 설정도 가능하다.
필자가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기능인 스마트폰을 흔들때 알람 메시지를 말해준다는것인데 현재 시간을 알려주기 때문에 시간을 확인하고 싶을때 매우 편리하다.
위젯설정을 하게 되면 보다 편리하고 스마트하게 휴대폰을 사용할 수 있다. 휴대폰 메인 화면이나 바탕화면에 위젯을 설정함으로써 매시간 표시를 지정할 수 있다.
이 앱은 탁상시계로도 이용가능한데, 혹시나 현재 사용중인 휴대폰이 접이식 폴더폰 이라면 한 번쯤 재미로 사용해볼것ㅇ르 추천한다. 요일 날짜와 시간, 배터리 상태도 세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정각알림 설정을 통해서 매시간 정각이 되면 1시, 2시, 3시 등 힘찬 목소리로 현재 정각시간을 알려준다. 반복설정과 중간 알람 설정을 통해서 보다 디테일하게 나만의 정각알림 설정을 계획할 수 있다.
휴대폰 알람설정을 하게 되면 배터리 소모가 빠르게 소비되지 않을까 걱정하는 사람들이 있을텐데 전혀 그럴 필요가 없다. 배터리 알림 설정을 통해서 세부적인 배터리 관리도 가능하다.
배터리 충전완료 알람메시지를 받을 수 있으며, 배터리가 부족하면 경고 알람을 받게 됨으로써 미리 부족한 배터리 잔량을 보충할 수 있어서 매우 만족스러웠다.
우리가 일상생활중에 바쁜일이 생기다 보면 휴대폰 배터리가 얼마나 남았는지 모르는 경우가 많은데 이럴때 스마트폰 알람설정을 통해서 배터리 잔량 % 표시도 확인할 수 있어 편리했다.
현재 가지고 있는 휴대폰 알람설정을 통해서 매시간 알람을 받을 수 있게 되었다. tts 소리를 듣기 싫다면 진동으로 해두는것도 좋은 방법이다.
특히 1시간마다 근무하는 직장인 경우, 1시간마다 수업을 들어야 되는 학생인 경우에는 이렇게 스마트폰 알람설정을 통해서 보다 효율적이고 능률적으로 시간을 관리할 수 있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