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대폰 사진첩에 길가에 지나가다가 찍은 꽃, 나무, 식물, 버섯 등의 다양한 수목 사진들을 보관하고 있다면 이러한 사진을 이용해서 충분히 꽃이름을 검색할 수 있다.
네이버 어플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설치해놓았을텐데 만약 설치가 안되어 있다면 네이버 앱을 설치할 것을 추천한다. 다음 꽃검색 어플과 네이버 스마트렌즈 꽃검색 기능 중에 네이버가 개인적으로 더 정확도가 높았다.
네이버 꽃검색 어플 정확히 하는방법
네이버 어플을 실행한다.
하단 동그란 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한다.
큰 원이 나타나는데, 렌즈 메뉴를 터치한다.
현재 꽃이 정면에 있다면 바로 촬영해도 된다. 그러나 꽃이 없는 상태이고 미리 찍어둔 꽃이나 나무, 식물, 버섯 종류가 있다면 사진첩으로 이동한다.
휴대폰 기기마다 사진첩 모양은 조금씩 다른데 아이폰의 경우 산 모양의 아이콘이 사진첩이다.
사진첩에서 검색하고 싶은 꽃, 나무 등을 선택하게 되면 네이버 검색에서 꽃 찾기가 가능하다. 세부적인 설명과 함께 관리방법 어떤 꽃인지 국가농업기술포털에서 제공해주는 데이터를 바탕으로 알려준다.
또 다른 사진을 검색해봤는데, 이번에는 꽃나무를 검색해봤다.
사진을 대충 찍었거나 정확한 사진이 아니라면 처음 1번 검색오류가 발생하였고, 다시 재시도를 요청했더니 검색결과에 나타났다. 하지만 연관이미지만 노출된 모습이다.
가지만 있는 나무였지만 이와 비슷한 모습의 이미지도 함께 찾아주기 때문에 네이버가 생각보다 똑똑하다는것을 알게 되었다.
이번에는 나무인지 식물인지 알 수 없는 사진을 찾아서 선택해봤는데, 이런 모습의 사진에서도 연관이미지를 검색해줬다. 대략 어떤 나무이고 꽃이고 식물들인지 확인이 가능했다.
사실 정확하게 찾고자 하는 식물, 꽃을 가까이서 촬영해놔야되는것은 맞다. 그러나 그냥 막 대충 사진을 찍다보면 함께 찍혀있는 꽃, 식물, 나무 등의 이름을 알고 싶을때 이용하면 매우 도움이 된다.
이제 실제로 촬영을 해봤는데, 꽃검색을 하고 싶은 꽃에 가까이 다가가서 촬영 버튼을 터치하게 되면 바로 네이버에서 검색이 가능해진다.
검색결과에 찾은 꽃, 나무, 식물 등에 대한 상세정보도 함께 확인할 수 있다.
미리 찍어둔 사진첩에 있는 이미지, 사진등을 이용해서 쉽게 원하는 꽃의 이름을 찾을 수 있는 네이버 스마트렌즈 기능은 실생활에서 다양한 용도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꽃검색용도 이외에도 물건, 건물, 그림, 사진등 찾고싶을때 이용한다면 사용자들에게 매우 큰 도움을 줄 것이다. 필자도 사진만 가지고 있고 내용을 정확히 모를때 네이버 스마트렌즈를 적극 활용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