출근하기 전 오늘 날씨에 따라서 코디를 한다면 얼마나 좋을까? 기온별로 옷차림을 추천해주는 핸드폰 어플이 있다. 오늘 뭐입지?라는 어플과 기온별 옷차림 어플인데 필자가 직접 사용해보고 정리해봤다.
지역별로 그날 날씨와 온도가 모두 다르기 때문에 참고용으로 사용하면 매우 도움을 많이 받을수 있을 것이다. 기온별로 무슨 옷을 입어야 될지 궁금하거나 남자, 여자 별로 옷코디를 어떻게 하면 좋은지 한 번 보자.
기온별 옷차림 어플 사용법
기온별로 옷차림을 정리해주는 어플이다. 각 지역별로(서울, 수원, 강릉, 목포, 부산, 제주 등) 현재 날씨 온도도 확인할 수 있다.
아래와 기온별로 옷차림을 추천해주고 있다.
28도이상일때의 옷차림은
반팔, 민소매, 반바지, 원피스
23도 ~ 27도 옷차림
반팔, 얇은셔츠, 반바지, 면바지
20도 ~ 22도 옷차림
얇은가디건, 긴팔티, 면바지, 청바지
17도 ~ 19도 옷차림
얇은니트, 맨투맨, 얇은재킷, 청바지
12도 ~ 16도 옷차림
자켓, 야상, 니트, 스타킹
9도 ~ 11도 옷차림
트렌치코트, 야상, 니트, 스타킹
5도 ~ 8도 옷차림
코트, 히트텍, 니트, 청바지, 레깅스
4도 이하 옷차림
패딩, 두꺼운코드, 목도리, 기모제품
오늘의 옷차림 어플 사용법
오늘의 옷차림 어플은 현재 날씨를 바탕으로 어떤 옷차림으로 외출을 하면 좋을지 알려주는 옷차림 앱이다.
앱을 실행하면 현재 온도가 화면에 나타나고 시간대별로 날씨상황도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주간별 날씨도 확인 가능해서 미리 옷차림을 생각해볼 수 있다.
오늘의 옷차림 메뉴를 터치한다.
현재 온도와 체감온도, 강수확률을 바탕으로 추천 옷을 알려준다.
34.1도라면 여자라면 원피스, 남자라면 민소매, 반바지를 입는것을 추천한다. 물론 여자들도 민소매에 반바지, 치마 종류를 입을 것을 추천한다.
햇빛이 많이 따갑다면 선글라스와 모자로 피부를 보호해주는것도 하나의 팁이라고 말할 수 있다.
오늘 뭐입지? 어플 사용법
오늘 뭐입지 앱은 날씨와 온도에 따라서 사용자들에게 옷을 추천해준다. 일교차가 클때는 얇은 옷을 입을 것을 추천해주고 있다. 시간별 날씨 상황에 따른 입어야될 옷을 코디해준다.
성별을 변경하고 싶다면 우측 상단 설정 메뉴를 터치한다.
성별 선택을 터치한다.
남자코디로 추천을 받을지 여자코디로 추천을 받을지 선택할 수 있다.
오늘 뭐입지 앱을 사용해서 계절별로 날씨상황별로 밖에 온도별로 무슨 옷을 입고 출근을 해야될지 외출을 하면 좋은지 친구들을 만날때, 여자친구, 남자친구를 만날때 코디를 어떻게 하면 좋은지 추천받으면 된다.
기온별 옷차림 어플 사용 후기
기온별 옷차림 어플을 여러종류로 사용해봤다. 대부분 무료로 이용가능하며 사용법도 매우 쉬웠다. 밖에 온도에 따라서 외출시에 어떤 옷을 입으면 좋은지 알아서 추천해주기 때문에 코디에 대해서 고민하지 않아도 되었다.
기온별 옷차림 추천 어플들만 잘 참고해도 평타(?)는 칠 정도로 무난한 코디를 할 수 있었던것 같다. 날씨 상황이 애매한 경우 겉옷을 챙기는것도 하나의 방법인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