뒷자석에 택시를 타다보면 주머니속에 있는 핸드폰이나 동전, 열쇠 등의 물건이 흘러내려서 그대로 택시에서 내리게 되면 자연스럽게 물건을 분실하게 된다.
동전같은 현금의 경우 찾기 어려우며 휴대폰이나 전자기기, 열쇠, 가방 등은 찾을 가능성이 존재한다. 물론 택시기사가 분실물을 신고했을때의 이야기이고 신고하지 않는다면 사실상 택시에서 잃어버린 물건은 찾기 굉장히 힘들다.
택시에서 분실한 물건 찾는법
1) 신용카드 결제 했을 경우
신용카드로 결제했을 경우 각 카드사 고객센터에 연락하면 된다. 결제한 카드 번호와 결제 일자를 알려주면 이용한 택시의 차량번호와 택시기사 연락처를 받을 수 있다.
추가적으로 신용카드 외에 티머니, 이비카드, 마이비, 한페이시스, DGB유페이, 스마트로 등 교통카드나 삼성페이등으로 등록 후 결제했을때에도 영수증만 있다면 분실한 물건을 찾을 수 있다.
2) 경찰청 유실물 통합포털
경찰청 유실물 통합포털 사이트에서 잃어버린 물건을 검색해서 찾을 수 있다.
3) 서울시 대중교통 통합분실물센터
서울시 대중교통 통합분실물센터에서는 습득물 리스트에서 택시에서 분실한 휴대폰, 물건 등을 찾을 수 있게 되어 있다. 택시기사가 신고한 것이라면 쉽게 찾는다.
4) 대전개인택시조합 유실물센터
대전에서 개인택시를 이용했을 경우 대전개인택시조합에서 잃어버린 물건을 조회해서 찾을 수 있다.
5) 충남개인택시조합 분실물센터
충남에서 개인택시를 이용했다면 충남개인택시조합 홈페이지에 접속해서 분실한 물건에 대해서 찾는 글을 올리면 된다.
6) 서울특별시택시운송사업조합
서울에서 택시를 이용하다가 물건을 잃어버렸다면 서울특별시택시운송사업조합 홈페이지에서 분실물에 대해서 찾을 수 있게 글을 올리면 된다.
가장 확실히 찾는법
유실물(분실물) 센터에서 잃어버린 물건을 찾는 글을 올리면 낮은 확률이지만 찾을 수도 있겠지만 확률이 매우 낮다.
그래서 가장 좋은 방법은 본인이 카드결제를 했다면 결제한 카드사에 연락해서 택시기사의 연락처를 받아내는것이 가장 좋다.
또한, 본인이 평소 자주 물건을 잃어버리거나 택시 이용률이 높다면 카카오택시와 같이 택시 부르는 앱을 사용하면 보다 빠르고 편리하게 택시기사와 연락이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