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이나 동영상 촬영을 많이 하다보면 아이폰 저장공간이 많이 부족해지는 경우를 경험하게 된다. 용량이 큰 아이폰으로 업그레이드를 하면 좋겠지만 부담이 되기 때문에 아이폰 저장공간을 효율적으로 관리하는것이 좋다.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나도 모르게 쌓여있는 불필요한 데이터가 저장공간에 쌓이게 되는데 너무나 비효율적이고 아깝다. 그래서 아이폰 저장공간을 늘림으로써 이러한 불편한점을 해결하도록 하자.
아이폰 저장공간 늘리기 확보하는법
아이폰 설정 메뉴를 선택해준다.
설정 메뉴 -> 일반 메뉴를 선택해준다.
일반 -> iPhone 저장 공간을 선택해준다.
아이폰 128GB모델을 사용중인데 현재 120.3GB까지 사용중에 있다. 시스템 공간을 대략 7GB정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실제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이 거의 없다.
iCloud 사진 활성화 선택
사용하지 않는 앱 정리하기 활성화 선택
모두 보기 선택
모두 보기 메뉴를 선택하게 되면 추가적인 메뉴가 나타나게 되는데, 문자 메시지(SMS)를 주고받을때 쌓였던 데이터를 정리할 수 있다.
오래된 대화 자동 삭제 활성화 선택
1년 전에 보냈거나 받은 메시지 및 첨부 파일을 모두 자동으로 제거하게 된다.
‘최근삭제된 항목’ 앨범 비우기 선택
사진 앱에 있는 최근 삭제된 항목 앨범에 있는 모든 사진 및 비디오가 영구적으로 삭제 된다.
오래된 문자메시지를 삭제할 것이냐고 물으면 “오래된 대화 자동 삭제”를 선택한다.
최근삭제된 항목 앨범을 비울 것이냐고 물으면 “이 iPhone에서 삭제”를 선택한다.
개인 비디오 검토 선택
개인비디오는 사진 앱에서 많은 공간을 차지하고 있는 비디오(동영상)을 확인하고 삭제할 것인지 검토할 수 있다.
사진앱에 있는 동영상 촬영한 것을 선택 한다.
편집을 선택해주면 된다.
삭제할 동영상을 선택한다.
“이 iPhone에서 삭제”를 선택한다. 완전 영구적으로 삭제 된다.
iCloud 사진 활성화를 선택해서 아이클라우드에 사진을 자동으로 업로드 함으로써 본인의 아이폰 저장공간을 확보할 수 있다.
그리고 오래된 대화내용 중 동영상이 있다면 삭제함으로써 저장공간을 늘릴 수 있다.
사진 앱 안에 있는 비디오(동영상)을 정리함으로써 아이폰 저장공간 확보에 도움이 된다.
이렇게 해서 총 20GB이상의 용량을 늘릴 수 있게 되었다.
아무래도 아이폰을 사용하다보면 사진 촬영을 많이 함으로써 저장공간에 대한 부담을 굉장히 많이 받게 된다. 그래도 불필요한 사진이나 동영상, 문자메시지 등을 정리함을써 충분히 늘릴 수 있다는점 알아두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