넷플릭스에서 오징어게임을 시청한 이후부터 오래전에 초등학교 시절에 했던 달고나 게임이 생각이 많이 났다. 달고나 게임을 직접 만드는 방법도 있겠지만 준비하는것 자체가 귀찮아서 모바일 스마트폰으로 즐겨봤다.
아이폰 앱스토어 및 구글플레이스토어에 달고나 게임을 찾아보게 되면 여러종류의 달고나 게임이 있는데, 달고나 게임 나만의 달고나 뽑기라는 게임이 보인다. 다운로드 받아서 실행해봤다.
휴대폰으로 달고나 뽑기 하는방법
달고나 게임을 실행하면 한 화면에 총 12개의 달고나 게임으로 총 4페이지 48개의 게임으로 되어 있다. 가장 쉬운 삼각형 달고나 뽑기를 해보도록 하자.
게임이 시작되면 정해진 시간은 없다. 매우 쉽게 느껴지겠지만 생각보다 어렵다.
1. 삼각형 방향으로 손가락을 이용해서 터치하면서 끌어내린다.
2. 표시된 삼각형의 자르는 부분에 파란색으로 변하게 되면서 쪼개지고 있다면 잘 되고 있는 것이다.
3. 삼각형 아래쪽도 연속으로 터치해본다. 여러번 해야된다.
4. 화면과 같이 여러번 터치를 한 결과 삼각형 아래쪽이 떨어져나갔다. 오른쪽 삼각형 부분을 다시 여러번 터치한다.
5. 최종적으로 삼각형 달고나가 완성되었다. 97점을 받았으며 100점이 못된것이 조금은 아쉽다.
6. 삼각형 달고나에 성공하게 되면 우산 달고나가 생겨나게 된다. ok버튼을 터치한다.
7. 스테이지 1를 통과하게 되면 여러개의 달고나 모양의 아이콘이 생성되었다. 삼각형, 동그라미, 별, 구름, 우산, 거위, 나무, 자동차가 보인다.
8. 우산을 선택했다. 못 모양의 아이콘이 생겨나게 되었는데 애플펜슬이 있다면 보다 정교하게 아이콘 모양을 완성할 수 있다.
9. 우산은 어려웠다. 실패!! 핸드폰으로 정교하게 하는것이 매우 어려웠다. 그러나 애플펜슬 같이 작은 필기도구가 있었다면 아마도 성공하지 않았을까 조심스럽게 예상해본다.
오래만에 달고나 뽑기 게임을 해본 결과 옛날 생각도 나고 재미도 있었고 만족스러웠다.
그래도 실제로 달고나 게임을 할때와는 좀 느낌이 많이 다른것이 있는데 손맛이 없다는 점이었다.
초등학교 시절 학교 앞에서 달고나 뽑기 할 수 있도록 항상 달고나를 만들어주던 아저씨가 생각 난다. 뽑기 성공하면 한 번 더 할 수 있도록 해줬고, 2번 성공하면 100원을 줬던 기억이 난다.
모바일 핸드폰으로 하는 달고나 게임은 그런 기능은 없는게 아쉽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