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은 번역 기술이 좋아져서 스마트폰의 휴대폰 카메라를 이용해서 실식간으로 번역할 수 있는 시대가 되었다. 핸드폰을 사용해서 인터넷을 하다가 해외 사이트를 방문할때 번역 어플을 이용해서 번역했지만 여행중에 사진촬영 없이 카메라로 바로 된다.
즉석번역이라는 기능인데 휴대폰에 있는 카메라를 이용해서 사물의 모습을 그대로 자동번역해서 화면에 나타나게 된다. 사진 촬영이나 동영상 촬영 등을 할 필요가 없다.
핸드폰 카메라로 실시간 번역하는법
1) 구글 번역 앱 실행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Google 번역”앱을 다운 받아 설치하면 된다.
아이폰 사용자는 앱스토어에서 “Google 번역”앱을 다운 받아 설치 진행하도록 한다.
앱을 실행하면 기본적으로 번역언어를 설치할 수 도 있는데 본인이 번역하고자 하는 언어에 맞춰서 선택하면 자동으로 설치가 진행된다.
그리고 화면에 “카메라” 아이콘을 선택한다.
2) 카메라로 즉석 번역하기
구글 번역기가 업데이트 되면서 새로운 카메라 기능이 추가되었다. 언어 자동 감지와 번역 품질 향상 그리고 더 많은 언어가 지원되었다.
새로운 카메라 기능을 사용하려면 “계속” 버튼을 선택한다.
구글 번역앱이 카메라에 접근 할 수 있도록 “허용”한다.
PC모니터 화면이나 외국어로 된 책, 외국어로 된 간판이나 종이책, 문서 등을 카메라를 그대로 촬영하면 “즉석 번역”이 진행된다.
모니터 화면에서 이미지로 된 것이든 텍스트로 된 것이든 상관없이 휴대폰 카메라에 담겨져 있는 모든 언어를 번역해준다.
상단 메뉴에서 현재 사용되고 있는 언어와 번역할 언어(한국어)를 선택해주면 된다.
그리고 좌측 하단에 “즉석 번역”을 선택해서 번역을 진행한다.
3) 스캔 번역으로 텍스트 번역하기
즉석 번역은 카메라를 움질일때마다 스마트폰 화면에서 번역결과물이 바로 보여주게 된다.
그러나 번역된 문장이나 글자가 복사되지는 않는다.
책에 있는 외국어 문장이나 누군가의 대화 내용등을 번역해서 복사하고 싶을때에는 “스캔” 옵션을 선택한다.
화면에 보이는 글자가 모두 선택되기 위해서는 “모두 선택”을 선택한다. 손가락으로 텍스트를 강조표시할 수 있다.
모두 선택된 글자를 번역하기 위해서 우측 상단 -> 화살표 모양을 선택한다.
번역된 결과물이 문장으로 나타나게 된다.
번역글을 저장하거나 복사, 내보내기 등을 해서 다른사람과 공유할 수도 있다.
휴대폰 카메라로 화면 번역의 장점
외국어로 된 외국영화를 시청할때 실시간으로 번역해서 감상해도 된다.
해외 여행중에 표지판, 음식점 메뉴, 문화제 설명된 부분 등 해외여행할때 정말 좋다.
카메라를 촬영해서 번역하는것이 아닌 카메라 촬영없이 바로 화면에서 번역 작업이 이뤄지기 때문에 무엇이든 번역할 수 있는점도 장점이다.
무엇보다 대부분의 전세계 언어를 번역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