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8개월 아기 간식 종류

By | 2022년 05월 18일

18개월쯤 된 아기라면 성인이 먹을 수 있는 음식이나 간식 등을 웬만하면 모두 섭취할 수 있는 시기가 된다. 물론 아이들 성향에 따라서 받아들이는것이 다르다. 특히 매운음식, 견과류 같은 음식은 알레르기 및 아기가 거부반응을 보일 수 있기 때문에 주의해야된다.

아기 밥 뿐만 아니라 간식의 비중도 많이 높아지는 시기인데, 대표적인 간식이 바로 우유다. 18개월이 된 아기라면 메인 음식이 쌀밥이야지 된다. 절대로 우유가 메인 음식이 되면 안된다. 우유는 간식이다. 아래는 먹을만한 간식 종류를 정리해봤다.

18개월 아기 간식 추천

1) 우유

우유는 칼슘성분이 풍부해서 아기들부터 시작해서 어른들이 먹기 좋은 음식이다. 성인이 먹는 일반 흰우유도 먹을 수 있다. 킨더밀쉬 같은 우유와 분유 사이의 음식도 괜찮은 선택이다.

아기가 흰우유에 대한 부담감을 가지고 있다면 킨더밀쉬와 우유를 번갈아가면서 먹이면 된다.

2) 식빵

빵의 종류가 많은데, 빵집에 판매되고 있는 우유식빵을 추천한다. 견과류가 들어가 있는 식빵의 경우 아기에게 알레르기를 발생시킬 수 있기 때문에 성분이 많이들어간 빵은 자제한다.

또한 식빵을 먹을때 우유나 물과 같이 함께 먹을 수 있는것이 있으면 좋다. 빵만 먹다가 목이 걸리고 답답해질 수 있기 때문이다.

3) 바나나

바나나는 탄수화물이 25%이고, 비타민 A와 C가 풍부하며, 100g당 92kcal의 열량을 가지고 있을 만큼 영양분이 풍부한 식품이다. 돌지난 아기들에게 추천하는 간식중 하나다.

바나나는 단맛이 강하기 때문에 단 것을 좋아하는 아기들에게 인기만점의 간식이 될 수 있다.

4) 딸기

딸기는 비타민c와 면역력 증가, 눈건강, 혈관건강을 해주는 아주 좋은 간식이다. 비타민c를 많이 섭취할 수록 면역력이 좋아지고 감기에도 잘 걸리지 않으며 딸기는 수분도 많아서 혈액순환에도 좋다.

특히 아기들에게는 베리류 과일이 몸 건강에 좋기 때문에 간식으로 추천해준다.

5) 고구마

식이섬유가 풍부한 고구마는 쪄먹어도 맛있고, 구워먹어도 맛있는 음식이다. 칼로리가 다소 높을 수 있겠지만 적당히 잘라서 아기에게 주면 굉장히 잘 먹는다.

혹시 아기가 변비가 있다면 고구마를 간식으로 먹어볼 것을 추천한다.

6) 오렌지

비타민c가 풍부한 오렌지는 자연스럽게 아기가 비타민c가 부족하면 찾게 되는 음식 중 하나다. 달콤하면서 신맛이 나는 오렌지는 어른들도 좋아한다.

오렌지 하나를 다 주기 보다는 잘게 썰어서 먹기 좋은 크기로 아기에게 주면 된다.

7) 감자

삶아서 간식으로 아기에게 주면 된다. 칼로리가 낮기 때문에 비만인 사람에게도 좋지만 무엇보다 칼륨이 많아서 나트륨 배출에 탁월하다.

아기가 고혈압이 있다면 혈압을 낮춰주는데 효과적이다.

8) 치즈

치즈는 뼈건강, 면역력에 아주 좋은 간식이다. 우유가 없다면 치즈를 매일 먹이는것이 아기에게 좋다. 그 이유는 뼈건강에 좋기 때문이다.

뼈를 튼튼하게 해주기 때문에 성장기 아기에게는 특히 중요한 간식 중에 하나다.

9) 계란

계란은 단백질이 많은 음식중 하나다. 반찬으로도 계란을 많이 먹기는 하지만, 계란을 삶아서 일정 부분 아기에게 주면 부족한 단백질 섭취에도 좋다.

10) 쌀튀밥

쌀로 튀긴 튀밥을 추천하는 이유는 아무런 재료도 넣지 않고 단순히 쌀로만 튀긴 것이기 때문에 건강식으로 먹어도 되는 간식 중 하나다.

두돌 전 아기는 입이 간질간질해서 입에 무엇인가를 넣고 싶어하는 욕구가 많은데, 너무 배가 부른 간식보다는 튀밥같이 많이 먹어도 배가 안부르는 간식이 좋다. 단, 튀밥에 설탕 같은것을 첨가하지 않고 무첨가로 튀긴 튀밥을 추천한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