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뉴스를 보다 빠르게 접하려면 CNN 실시간 뉴스를 이용하는 경우가 많다. 정확하고 인지도가 매우 높이며 영어듣기, 말하기 공부로도 최고이기 때문이다.
영국BBC도 괜찮기는 하지만 미국 조지아 애틀란타에 있는 CNN은 미국식 발음을 매우 능숙하고 전문적이며 정확하게 말하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cnn 실시간 뉴스를 즐겨 찾는다.
CNN 실시간 뉴스 스트리밍 방송 보는법
cnn 실시간 스트리밍 뉴스를 감상하려면 cnn 홈페이지에 접속해서는 안되고, cnn 어플(앱)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해야만 실시간 스트리밍 뉴스를 감상할 수 있다.
cnn홈페이지에 접속하면 단순히 뉴스기사와 동영상만 감상할 수 있다. 구글플레이스토어 및 앱스토어 등에서 cnn를 받아 설치한다.
처음 cnn앱을 실행하면 사용자의 로컬 네트워크에 있는 기기에 연결하려고 하는데 허용 안함을 해줘야 된다.
어떤 뉴스를 보고싶냐고 물어보는데, 미국 뉴스만 보고 싶으면 us.edition를 터치하면 되고 전세계적인 뉴스 기사를 실시간으로 보고싶다면 international을 터치하면 된다.
최종적으로 next 버튼을 터치한다.
받고싶은 뉴스 종류를 선택해서 done을 터치한다.
우측 상단 메뉴에 Watch TV가 보이는데 터치한다.
바로 실시간 cnn 뉴스중계를 감상할 수 있다.
그 아래쪽으로 현재 뜨고 있는 핫이슈나 가장 많이 본 뉴스 등을 함께 참고해서 볼 수 있다. 모두 영어로 되어 있고 영어자막 및 한글자막은 지원되지 않는다.
실시간 cnn 기사도 함께 업데이트 되기 때문에 뉴스를 보면서 기사도 참고해서 본다면 세계가 어떻게 돌아가고 있고 핫한 이슈 소식을 누구보다 빠르게 받아볼 수 있는게 장점이다.
CNN 뉴스 기사 자막 보는법
cnn홈페이지에서는 뉴스 기사를 자막으로 볼 수 없어서 교육관련된 사이트에서는 cnn뉴스 기사를 볼 수 있도록 제공해주고 있다.
ybmnet이라는 곳인데 이곳에서는 cnn class, cnn 10, cnn discussion이라는 항목으로 각각의 기사에 대해서 실시간이 아닌 녹화방송으로 자막으로 된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
이미 번역이 된 상태에서 자막을 볼 수 있고, 한글자막, 영어자막 모두 볼 수 있는게 특징이다. 아무래도 영어교육 사이트라서 번역본으로 제공해주는것 같다.
번역 퀄리티도 매우 높기 때문에 참고해서 시청하면 될 것같다.
하지만 실시간 뉴스를 바로 번역해서 감상할 수 있는것은 아니고 시간이 조금 지난 기사의 영상이나 뉴스 영상을 감상하는것이기 때문에 소식을 접하는 용도로는 좋은것 같지는 않다.
단순히 영어공부를 위해서 자막 있는 뉴스를 감상하는 목적이라면 추천해주고 싶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