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폰 음악 어플 추천 7가지

By | 2021년 11월 15일

출퇴근 시간 지하철이나 버스안에서 에어팟을 귀에 꼽아넣고 음악을 듣고 있으면 매우 기분이 좋다. 아이폰 사용자라면 다양한 음악 어플을 사용할텐데 필자가 생각하기에 어떤 음악어플이 좋은지 정리해봤다.

무료 음악 어플부터 스트리밍 음악 어플, 음악 재생이 가능한 어플까지 직접 사용해보고 괜찮다고 판단되는 아이폰 음악 어플(앱)이기 때문에 필자와 같이 아이폰 기본 음악재생앱이 싫다면 한 번 확인해보기 바란다.

1. MB3

유튜브 또는 아이튠즈에서 음악을 검색해서 재생할 수 있는 음악 재생 어플이다. 무료로 이용가능하며 음악과 비디오 동영상을 함께 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앱을 다운 받고 실행하면 추천아티스트 및 음악 종류가 보이고 음악 찾기를 해보면 유튜브 음악을 그대로 감상할 수 있다. 별도의 플레이 리스트를 만들 수 있기 때문에 편하고 좋다.

자동으로 아이폰의 재생목록을 동기화 해주며 사용자가 어떤 음악을 좋아하는지 스타일에 맞춰서 음악을 추천해주는 기능도 함께 제공된다.

2. DotPlayer

아이폰 음악재생 어플로써 오프라인에서 동작한다. 실시간 음악 감상은 되지 않지만 무료로 pc에서 아이폰으로 음악 넣기를 통해서 mp3,mp4와 같은 포맷을 이동시킬 수 있다.

여러 음악이 포함된 앨범이나 아티스트, 사용자별로 재생목록을 만들어서 관리할 수 있으며 자신만의 독특한 음악재생목록을 만들어볼 수 있다.

아이폰에 음악 넣는법

앱 최초 실행히 자동으로 가져오기가 진행된다. 아이튠즈를 통해서 장치에 음악을 새로 추가하거나 삭제할 수 있다. 그리고 dotplayer의 옵션 메뉴에서 내 음악 가져오기를 한 번 실행하면 된다.

그리고 아이폰을 pc와 연결해서 아이튠즈에서 디바이스에 설치된 앱이 나열된 페이지로 이동해서 파일공유 기능에서 dotplayer의 도큐먼트에 음악파일을 복사 붙여넣기 하면 된다. 마찬가지로 dotplayer에서 내 음악가져오기를 다시 실행하면 된다.

3. YouTube Music

유튜브 음악을 자동으로 재생할 수 있는 유튜브 뮤직 앱이다. 유튜브에는 7천만곡 이상의 굉장히 많은 음악이 있는데, 이 음악을 찾아서 무료로 재생할 수 있다.

노래를 함께 따라부를 수 있도록 노래가사가 제공되며, 오디오와 동영상을 매끄럽게 오가면서 감상할 수 있고, 스마트폰이나 데스크톱, 스피커, 스마트tv, 차량등에서도 함께 연동해서 감상이 가능하다.

유튜브 뮤직 프리미엄에 가입하게 되면 다른 앱을 실행하면서 음악 재생이 가능하다.

4. Spotify

언제 어디서나 쉽게 음악을 즐길 수 있는 Spotify는 노래, 앨범이나 아티스트 음악 재생은 물론이고 나만의 플레이리스트를 만들어서 좋아하는 음악을 다른사람들과 공유하면서 감상할 수 있다.

장르별 인기곡이나 맞춤형 추천 플레이리스트로 내 취향에 맞는 새로운 음악을 다양하게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장르별 인기곡과 시대별 음악 감상을 할 수 있다.

자신의 현재 기분과 상황에 맞춰서 다양한 playlist를 만들 수 있으며, 모바일 핸드폰이나 태블릿, PC, TV, 외장스피커 등에 연결해서 음액 재생이 가능하다.

5. Shazam

샤잠은 주변에 흘러나오는 음악, 노래를 검색하거나 찾을때 이용하는 앱이지만 현재 아이폰 안에 있는 음악을 재생할 수 있는 음악 재생앱으로도 이용가능하다.

유튜브 뮤직비디오를 시청할 수 있어서 실시간 음악감상도 가능하며 모르는 음악을 찾고 나서 바로 음악 재생이 가능한 점도 장점으로 생각 된다.

애플와치, 아이메시지, 맥, 아이패드 등에서도 사용이 가능하고 인터넷 연결이 안되어 있는 상태에서도 오프라인에서 실행할 수 있다.

자동으로 사잠 모드를 on하게 되면 앱을 종료한 후에도 계쏙 노래를 찾을 수 있는 기능도 제공된다.

6. HREUM

세상에서 가장 편하게 들을 수 있는 음악 오디오 방송국이다. 음악 라디오를 시청할 수 있는 앱으로써 하루죙일 음악만 흘러나온다. 물론 DJ들이 등장하기도 한다.

저작권 걱정 없이 다양한 음악을 송출하기 때문에 시청하는 사람에게는 자유롭다. 다만, 내가 듣고 싶은 음악을 마음껏 감상할 수 없다는점은 단점이다.

신청곡을 신청할 수도 있겠지만 그것 자체가 귀찮니즘이 발생된다. 그래도 DJ들이 들려주는 음악 라디오와 고품질, 고퀄리티 음질때문에 종종 이용하기도 한다.

7. 재즈라디오

재즈음악만 듣고싶은 사용자라면 이 앱이 가장 좋다.

전세계 재즈음악을 라디오로 감상할 수 있으며 채널수가 다양하기 때문에 선택의 폭이 매우 넓다는게 장점이다.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감상할 수 있으며 와이파이, lte등 인터넷 연결이 되어 있어야 원활한 음악 감상이 가능하다. 라디오로 음악 감상을 하는 어플이기 때문에 가사 제공은 지원되지 않는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