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알람설정은 매우 간단하다. 우선 기본 시계 앱에서 시간별로 알람 설정을 하면 되기 때문이다. 별도의 앱을 설치할 필요는 없지만 편리하게 사용하려면 시간별 알림을 따로 설치해서 사용하면 된다. 이 방법도 본인 선택이다.
이전 포스팅에서는 갤럭시폰에서 매시간 알람설정 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였으며 이번에는 아이폰을 이용해서 매시간 정각마다 알람이 울리도록 한 번 설정해보도록 한다.
시계앱에서 알람설정
아이폰에서는 시계앱을 이용하게 되면 조금 번거러울 수 있겠지만 매시간 정각 알람 설정이 가능하다.
어떻게 하면 되는지 아래 내용을 그대로 따라해보자.
- 시계앱을 실행한다.
- 하단 “알람” 메뉴를 선택한다.
- 오른쪽 상단 + 버튼을 선택한다.
- 오전, 오후 별로 1시간별로 시간을 설정한다.
- 알람이 울릴때 어떤 소리가 나게 할 것인지 사운드에서 선택한다.
- “저장” 버튼을 선택해서 설정한 알람 시간을 저장한다.
오후 1:00 으로 설정된 알람이 활성화로 표시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오른쪽에 활성화/비활성화 버튼을 선택하게 되면 미리 설정해 놓은 정각 시간을 자유자제로 조절할 수 있게 된다.
시간별 알림 앱으로 정각알림설정
아이폰에 있는 기본 시계 앱으로 매시간 정각 알람을 설정하는것이 귀찮을 경우 미리 시간별 알림/차임이 설정되어 있는 앱을 설치해서 사용해보는것도 좋은 방법이 될 수 있다.
그럼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한 번 따라해보자.
- AppStore 앱을 실행한다.
- 오른쪽 하단 검색 버튼을 선택한다.
- 시간별 알림 앱을 찾아서 설치한다.
- 시간별 알림 앱을 실행한다.
- “시간별 차임 활성화” 버튼을 선택한다.
- OK 버튼을 선택한다.
- 기본적으로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만 매시간 정각 알람이 울리게 된다.
그밖의 시간에도 알람이 울리도록 설정하고 싶다면 비활성화 되어 있는 부분을 선택해서 활성화 시키면 끝이다.
확실히 아이폰 시계앱에서 사용했을때보다는 보다 쉽게 설정이 가능했지만 조금은 번거롭지만 앱 설치 없이도 시계앱에서 정각 알람을 충분히 설정할 수 있다.
갤럭시폰에서 매시간 정각알람 표시하기
앞서 설명한 부분이지만 이미 이전 포스팅에서 갤럭시폰에서도 매시간 정각알람을 표시할 수 있도록 설정하는 방법을 설명하였다.
그래서 자세한 내용을 별도로 설명하지 않고, 이전 포스팅을 연결해놨으므로 갤럭시 휴대폰 사용자라면 이전 포스팅을 참고해서 읽어보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