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핸드폰 알람 설정방법

By | 2021년 05월 31일

삼성 핸드폰(휴대폰,스마트폰)을 사용하고 있는 사용자라면 기본앱 중에 알람설정을 위한 시계 앱이 갑자기 사라진 경우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다.

아니면 시계어플이 존재하는데도 별도의 시간알림을 할 수 있어서 매시간 정시가 되면 알람메시지를 알려줘야되는지 그렇지 못해서 불편함이 이만저만이 아니다.

우선 필자가 추천하는것은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알람설정이 가능한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 후 사용하는것이 좋다. 어떻게 설정하는지 알아보자.

핸드폰 알람설정 어플 사용방법

1) 알람이 앱

알람시계 무료 앱인 알람이 어플을 다운로드 받는다. 필자의 경우 이미 다운로드 받아 설치된 상태라서 열기 버튼이 활성화되어 있다.

알람이 어플을 실행하게 되면 현재 알람리스트와 함께 알람 추가 버튼을 보인다. 알람 추가 버튼을 터치해서 알람 설정을 하자.

시간대별로 숫자를 입력해도 되고 터치하면서 알람설정하고 싶은 시간을 움직여서 선택해도 된다. 그리고 확인버튼을 터치한다.

알람설정이 완료되었는데, 알람시간이나 알람 라벨, 반복여부와 기본 알람소리, 스누즈 설정, 진동여부, 알람 볼륨 페이드 설정 등 세부적인 설정을 진행할 수 있다.

기본 알람사운드 설정을 터치하게 되면 알람이에서 제공해주는 알람음과 함께 외부음악을 가져와서 알람설정을 할 수 있다. 본인의 핸드폰에 mp3음악이 존재한다면 mp3음악으로 알람설정도 가능하다.

여러가지 장점들이 많은데, 필자가 사용하면서 느꼈던 점을 몇가지 더 작성해보도록 한다. 스누즈, 타임아웃기능, 진동, 기본소리, 볼륨조절 기능과 함께 무제한 알람 등록이 가능했다.

매주 지정된 요일에 반복 알람을 설정할 수 있으며, 다음알람 시간 과 남은 시간정보도 휴대폰 상단메뉴의 알림바에서 확인이 가능했다. 알람을 정지하거나 스누즈 하지 않게 되면 지정된 타임아웃 기간이 될때까지 음악이 계속 재생된다.

이 수누즈 기능은 한 번 알람을 멈추어도 지정된 시간에 다시 알람이 울리는 기능이다. 무제한 반복 여부도 설정할 수 있다. 벨소리 설정도 가능한데 내가 좋아하는 곡을 선택 가능했다.

2) 말하는 알람시계 어플

직접 말하는 알람시계 어플이 있는데, 예를들어 12시간 열두싯! 이런식으로 말을 한다. 한시면 한싯! 이런식으로 소리가 들린다. 매시간마다 설정할 수 있다.

말하는 알람시계는 음성으로 정각알림과 중간알림, 간격알림을 알려주게 된다. 필자는 이미 설치를 한 상태이기 때문에 설치버튼이 안보이고 열기버튼이 보인다.

말하는 알람시계 어플을 실행하게 되면 상단 메뉴에 탁상시계, 스톱워치 타이머, 모닝콜, 정각중간, 일정순으로 카테고리가 보인다. 모닝콜을 활성/비활성화 할 수 있고, 정각, 중간, 일정알람도 활성/비활성화 가능하다.

정각알림 세부설정과 중간알림 세부설정, 반복 알림설정도 가능하다. 알람 공통 설정 메뉴도 있다. 조금 복잡할 수 있겠지만 그만큼 기능이 세분화 되어 있는게 특징이었다.

탁상시계 메뉴를 선택하게 되면 현재 배터리 상태도 즉각 확인가능하며 일정알림 설정과 시간, 반복설정, 요일별 설정, 볼륨 타입 설정, TTS음성알림설정, 메노설정, TTS반복설정, 말하기 간격 설정, 알림음 사용여부등을 설정할 수 있었다.

무엇보다 알림추가 메뉴에서 시간대별로 핸드폰이 알림을 말해주게 된다. 다른 알람 어플 같은 경우에는 음악이나 소리가 흘러나오지만, 말하는 알람시계 어플의 경우 사람이 직접 말하는것처럼 밤늦게 뭐하세요?, 일찍 일어났네요! 등의 말을 한다.

때문에 지루하지 않고 소리도 크기 때문에 쉽게 현재 시간에 무엇을 해야되는지를 알게 된다. 그만큼 사용자들에게 도움을 많이 주는 어플이었다.

삼성 핸드폰 알람설정 사용후기

삼성 휴대폰을 사용하면서 알람설정을 어떤 방법으로 해야될지 고민이 많았었는데, 핸드폰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서 손쉽게 설정이 가능했다.

아침 기상시간에 알람설정이 된 휴대폰이 내 옆자리에 있으니 별도의 탁상용 알람시계가 필요없게 된것 같다. 요즘은 핸드폰만 있으면 누릴 수 있는게 정말 많은것 같다. 하나부터 열까지 말이다.

매일 기상시간에 늦게 기상하는 사람들 같은 경우 꼭 알람설정을 해놓고 전날밤 수면을 취하는것을 추천한다. 그리고 잠잘시간도 미리 알람설정을 하는것이 좋다. 알람설정된 시간표는 해제, 삭제가 가능하다.

삭제 기능보다는 필자는 활성화/비활성화 기능을 활용하는것을 추천하는데, 나중에 또 똑같은 시간에 알람을 받아야되는 경우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