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 비교 추천

By | 2022년 03월 30일

무료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는 기본적으로 유튜브 API 기술을 이용해서 개발자들이 만들어놓은 사이트가 많다. 또한 자체적으로 개발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무료로 음원을 제공해주는 사이트도 존재한다.

무료 음악 듣기 사이트라고 해서 품질이 떨어지거나 그렇지는 않고, 별도의 핸드폰 어플을 다운 받아 설치할 필요 없이 바로 인터넷만 되면 음악감상이 가능하기 때문에 생각보다 괜찮다는 평가가 높다.

인터넷 무료 음악듣기 사이트 비교

1) wimybox

wimybox 사이트는 기본적으로 유튜브 API를 가져와서 음악 재생을 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사이트다. 무료로 최신음악 감상이 가능하며 별도의 스마트폰 어플 설치 없이 모바일 앱브라우저에서 바로 재생 실행이 가능하다.

버퍼링 끊김이 없이 재생가능하며 400kbps 데이터속도를 가지고 있는 모바일요금제에서도 큰 문제없이 음악 스트리밍이 가능했다.

최신가요, 공유목록, 내 목록 순으로 정리되어 있으며, 버퍼링 끊김줄임, 로딩이 비정상적일때 다시 불러오는 기능등 세부설정을 통해서 보다 자세히 음악듣기가 가능하다.

한국 최신가요 듣기가 가능하며, 회원가입 없이 무료 이용가능한점이 장점이다.

2) thepara

thepara 사이트는 인터넷으로 실시간 음악 감상이 가능한 해외 사이트다. 사이트 접속시 “연결이 비공개로 설정되어 있지 않습니다”라는 메시지와 함께 개인정보 보호 오류가 발생하는데 무시하고 접속하면 된다.

동영상시청없이 음악 감상이 가능하며, 장르별로 음악 선택도 가능하다. 재생목록 추가와 아티스트, 음악 검색도 가능하다. 굉장히 심플하면서도 잘 만들어진 사이트다.

이 사이트도 유튜브 API 기술을 적용한 곳이며 유튜브 영상이 나오지 않은 상태에서 음악 재생을 할 수 있다는점이 장점이다. 사이트는 해외사이트이지만 국내가요, 해외가요, 클래식 구분 없이 음악감상이 가능하다.

회원가입 없이 무료 이용가능하다.

3) deezer

deezer 사이트는 무료 스트리밍 음악 감상이 가능한 곳이며 어플도 있긴 하지만 어플 다운로드 없이 웹사이트에서 바로 듣기가 가능하다.

팟캐스트, 오늘의 차트, 팝, 재즈, 랩 등 장르별로 음악을 선택해서 들어볼 수 있으며, 검색을 통해 아티스트, 노래제목을 입력해서 듣기도 가능하다.

다만, 회원가입 없이 이용하면 30초 미리듣기만 가능하고, 회원가입을 해야 무료 전체곡 듣기가 가능하다.

4) AccuRadio

AccuRadio 사이트는 기본적으로 라디오 청취가 가능한 사이트이지만 클래식 음악, 오래된 음악, 팝, 재즈, 락 등 여러장르의 음악을 들을 수 있는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다.

아이폰, 갤럭시 휴대폰에서도 음악 앱 설치 없이 모바일 인터넷 브라우저로 바로 들어볼 수 있는게 가장 큰 장점이다.

회원가입 없이 무료 이용가능하다.

5) jango

jango 사이트는 무료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이며 국내 가요는 검색이 안되는 단점이 있지만 해외 아티스트, 노래제목 검색은 가능하다.

클래식, 팝송, 째즈, 락, 동요 등 해외 음악 위주로 스트리밍 감상을 할 수 있다.

현재 플레이 중인 음악과 자신의 재생목록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다. 아이폰, 노트북, 데스크탑pc, 맥북 등에서도 아무런 문제 없이 실행가능하다.

크롬브라우저, 엣지브라우저, 사파리 브라우저에서도 자유롭게 재생할 수 있는게 장점이다.

로그인 없이 회원가입 없이도 무료음악 재생이 가능하다.

6) 사운드클라우드

사운드클라우드(SoundCloud)는 한국어가 지원되지는 않지만 한국노래, 최신가요부터 고전가요까지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시청할 수 있는 사이트다.

이곳은 전세계 사람들이 음원을 업로드 하고 공유하는 곳이며 아티스트들의 자작곡도 많이 업로드 되고 있다. 기본적으로 음질이 128kbps, 320kbps정도로 무난하고 괜찮은 음원 음질을 자랑한다.

기본적으로 회원가입 없이 서비스 이용가능하지만 회원가입을 하게 되면 재생목록 추가 및 음악에 대한 댓글과 함께 전세계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 부가적으로 좋다.

무료 음악 스트리밍 사이트 사용후기

국내 유료 음원 스트리밍 사이트와 비교할때 당연히 음원 품질이나 인터페이스, 국내가요 미지원 등 불편한점이 존재하였다. 일부 사이트에서는 국내음원 검색도 가능했다.

하지만 계절별, 시간대별, 날씨별등 테마별로 음악감상을 하고싶을때 이렇게 분류를 해놓은 사이트는 찾기 힘들었으며, 사용자가 직접 검색하거나 정해져 놓은 플레이 리스트를 참고해서 감상해야되는 불편한 점도 조금 있었다.

그러나 유튜브에서 음악 검색을 하지 않아도 간편하게 음악 감상이 가능했으며, 무엇보다 일부 사이트를 제외하고는 회원가입 없이 로그인 없이도 이용가능해서 생각보다 괜찮다는 평가를 하고 싶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