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으로 옛날 초등학교 동창 찾기

By | 2023년 06월 09일

오래전에는 다모임이라는 사이트에서 초등학교 동창 친구 찾기를 할 수 있었지만 이젠 다모임 사이트도 사라져 버렸기 때문에 오래된 옛날 친구를 찾는 것은 더욱 힘들어지게 되었다. 스마트폰을 많이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이 유일하다.

스마트폰 앱으로 이름과 나이만 알고 있다면 그래도 어느 정도 찾을 수 있는 것이 사실이다. 20년, 30년, 40년, 50년이 지났지만 옛날 초등학교 친구가 살아있다면 스마트폰으로 다양한 것을 할 것이기 때문에 조금이라도 기대를 해보는 것이 좋다.

스쿨비즈칸

혼족과 비즈니스맨들을 위한 스쿨비즈칸이라는 어플이다. 이 앱의 특징은 주변 동창을 찾을수 있게 도와주며 동창, 동문들과 인맥을 유지할 수 있도록 의사소통이 가능한 위치기반 모바일 서비스이다.

스쿨비즈칸
스쿨비즈칸

주변의 동창이 있는지 찾아주는데 기본적으로 가입이 되어있는 상태에서 본인과 어느정도 조건이 비슷하다고 판단된다면 자동으로 찾을 수 있게 된다. 무엇보다 위치기반 없이도 고정맵에서 지역 동창들과도 커뮤니케이션을 할 수 있게 도와준다.

동창 찾기
동창 찾기

혹시나 비즈니스를 위해서 도전하는 사람들이라면 효과적일 수 있는 어플인데, 비즈니스 평점 레벨업을 통해서 인맥확장이 가능하도록 되어 있으며, 가장 효율적인 인맥인 동문을 활용해서 비즈니스 시스템을 구축할 수도 있다.

미국에서 초등학교를 졸업했다해도, 미국학교 그룹이 생성되며 미국동문들과도 의사소통이 가능하다.

동문 찾기
동문 찾기

실시간 사용자 위치와 고정 위치를 통해서 주변에서 동문들의 위치를 손쉽게 파악할 수 있으며, 지도위에서 친구들의 프로필 및 상세 프로필의 의사소통을 할 수 있다.

스쿨비즈칸의 장점들을 보게되면 자신의 동창과 동창의 동창 그리고 아는 사람의 아는 사람 지인들, 모르는 사람까지도 친구가 될 수 있도록 실시간 인맥쌓기를 할 수 있다.

자신만의 지도안에서 레벨업으로 무한인맥쌓기가 가능하고, 무한소통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카카오톡 추천친구

카카오톡은 전 국민이 사용할 만큼 매우 인지도가 높은 국민 앱이다. 때문에 옛날 초등학교 친구를 찾을 가능성이 매우 높다고 설명할 수 있다.

카카오톡에서는 추천 친구라는 기능이 있는데 이 기능을 잘 활용하면 오래된 친구를 찾을 수도 있다.

  1. 카카오톡 앱을 실행한다.
  2. “친구”메뉴를 선택한다.
  3. 상단 메뉴에서 “추천 친구”를 선택한다.
  4. “친구 추천 허용”을 해야만 추천 친구를 찾을 수 있다.
  5. 친구 추천 허용을 한 상태에서 카톡을 껐다가 다시 켜본다.
  6. 내가 알 수 있는 친구, 나를 알아볼 수 있는 친구들의 리스트가 나타난다.
  7. 추천 친구에 있는 친구 프로필 사진을 보고 초등학교 동창이 맞는지 확인한다.
  8. 맞는다면 친구 초대를 한 후 카톡 메시지를 보내보도록 한다.
카카오톡 추천친구
카카오톡 추천친구
추천친구 허용해주면 리스트가 나타난다.
추천친구 허용해주면 리스트가 나타난다.

100명 중 1명이라도 내가 찾던 친구가 맞는다면 노력 대비 결과는 엄청 크다고 볼 수 있다.

TOTOCAHT 사람찾기

TOTOCAHT은 무료 사람 찾기 앱이다. 일단 찾고 싶은 사람들을 등록해 줘야 된다. 그리고 앱을 지우지 않고, 일상생활을 그대로 해야 된다.

TOTOCAHT 사람찾기
TOTOCAHT 사람찾기

그러다가 어느 순간 연락이 오는 경우가 있다. 많은 사람들이 TOTOCAHT을 이용해야 사람을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찾을 사람이 생각나지 않는 경우에도 상관없다.

TOTOCAHT 사람찾기
TOTOCAHT 사람찾기

나를 보고 싶어 하는 누군가에게 먼저 연락이 올 것이다. 회원가입이 반드시 필요하고, 실명을 이용해서 가입을 해야 된다. 개명한 경우에는 개명 전, 개명 후 이름 둘 다 기입하는 것이 좋다.

하지만 어렸을 때 상대방 별명만 기억하고 실명을 기억하지 못하는 경우가 있을 것이다. 그럴 때에도 상관없다. 별명만 기억나는 경우에도 찾을 수 있도록 시스템이 마련되어 있다.

친구 검색
친구 검색

상대방이 개명한 경우에도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되어 있으며, 상대방이 이름이 가명이었던 경우에도 찾을 수 있다. TOTOCAHT을 주변 사람들이 많이 이용해야 더 빨리 동문, 동창, 친구 찾기가 가능하다.

싸이월드

싸이월드는 20년 전에 1세대 SNS라고 말해도 과언이 아닐 만큼 인기가 매우 높은 사이트였다. 그래서 초등학교 다니던 친구들 중에는 아직까지도 싸이월드를 하는 경우가 있다.

싸이월드
싸이월드

현재 싸이월드는 모바일로 접속이 가능하기 때문에 모바일 앱을 받아서 회원가입이나 아이디 찾기를 통해서 찾아보도록 한다. 혹시나 오래전에 친하게 지내던 친구들을 찾을 수도 있다.

그 친구들이 본인 스마트폰에 싸이월드를 설치 놨다면 메시지를 보냄으로써 알림을 받을 수 있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상세 검색 기능이 추가되어 사람 찾기 기능을 적극 활용할 수 있다.

자신이 싸이월드를 해봤고 오래된 옛날 초등학교 친구를 찾고 싶다면 한 번 해보길 바란다.

정리해보면…

위에 설명한 내용들을 정리해 보면 이렇게 말할 수 있다.

  1. 카카오톡을 활용해라.
  2. 싸이월드를 활용해라.
  3. 다양한 친구 찾기 앱을 활용해라.
  4. 최대한 많은 앱을 설치해서 그대로 둬라.
  5. 내가 연락을 하든, 누군가에게 연락이 올 수도 있다.

사실 인연이라면 자연스럽게 다시 만날 수 있을 것이다.

하지만 어렸을 때 만났던 친구들을 어른이 되고, 나이를 먹어서 다시 만난다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이다.

그래도 희망을 버리지 말고, 무료로 사람을 찾을 수 있는 방법들이 많고, 요즘은 스마트폰으로 많은 것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최대한 시도해 보기 바란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