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꾸미기 어플 추천 3가지 알아보기

By | 2021년 07월 26일

이사계획이 있다면 간단한 도배작업부터 시작해서 인테리어는 어쩌면 필수라고 말할 수 있다. 최근에는 집꾸미기 어플, 인테리어 어플 같이 집을 꾸밀 수 있도록 도와주는 핸드폰 앱이 많이 존재한다.

이사하기 전에 미리 가구배치를 어떻게 해야될지 휴대폰을 이용해서 미리 거실, 주방, 방 위치에 따라서 가구배치를 꾸밀수가 있어서 이사를 준비하는 사람들이나 기존 집을 인테리어 하고 싶은 사람들에게 추천해주고싶다.

집꾸미기 어플 3가지 추천

1) 오늘의 집

오늘의 집이라는 앱은 쇼핑도 하면서 집을 꾸미는 과정을 알아볼 수 있는 어플이다. 기본적으로 회원가입은 필수다. 쇼핑하는것이 싫다면 집을 꾸미는 방법만 알아보면 된다.

상단 메뉴에 노하우를 터치한다.

테마별 노하우가 나타나는데, 리모델링, 꾸미기팁, 지식백과, 다이 리폼, 생활정보, 수납방법등을 선택해서 조회해볼 수 있다. 다른사람들이 집을 어떤 방법으로 인테리어를 했는지 참고해볼 수 있다.

전문가들 뿐만 아니라 일반 사용자들이 자신의 집을 꾸미는 방법에 대해서 알짜배기로 소개하고 있어서 집을 어떤 방법으로 꾸미면 좋은지 참고해보는것이 좋을것 같다.

상세하게 설명하면서 각 가구들이 어떤 제품인지도 함께 소개하고 있어 혹시나 마음에 드는 소품이 있다면 터치해서 구입해도 된다.

상단 메뉴에 전문가집들이를 터치해보면 전문가들이 보다 전문적이고 깔끔하면서 포인트 있게 인테리어를 해놓은것을 확인해볼 수 있는데, 인테리어를 어떤방법으로 해야될지 모른다면 참고해보는것도 좋을것 같다.

이밖에도 시공업체찾기를 통해서 인테리어 업체를 추천해주는경우도 있고 견적를 받거나 직접 시공요청을 함으로써 일정에 맞춰서 시공을 해주기도 한다.

2) 3D도면 디자인 룸플래너

3D도면 제작이 가능한 룸플래너 어플인데, 회원가입 없이 이용 가능하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인앱결제를 통해서 프로버전도 이용할 수 있다.

그러나 필자는 무료버전만으로도 충분히 내 집을 꾸밀 수 있기 때문에 무료버전을 계속 사용할 것을 추천한다. 앱을 처음 실행하면 내 방 평면도를 추가해서 만들수 있다.

침실추가나 거실추가, 여러가지 기능들을 추가할 수 있는데, 무엇보다 내 집의 평면도를 제작할 수 있고, 그 평면도에 맞춰서 가구배치 및 여러가지 소품을 직접 꾸밀 수 있는게 이 앱의 가장 큰 장점이다.

평면도 제작은 3D형태로도 제작가능하지만 우선 2D로 제작을 한다. 벽그리기, 방 사이즈 설정이나 평면도를 이어서 붙일 수 있도록 추가할 수 있다.

벽 길이를 cm형태로 정확하게 측정해서 만들 수 있는데, 이사할 곳의 가구배치나 현재 살고 있는 집의 가구배치를 본인의 스타일에 맞춰서 제작할 수 있는게 가장 큰 장점인것 같다.

손가락으로 벽을 그려볼 수 있고 보기를 변경해서 다양한 형태로 평면도를 제작할 수 있다. 옵션 추가를 통해서 창문이나 문, 벽, 여러가지 소품들을 꾸밀 수도 있는게 특징이다.

인테리어 전문가들이 사용할 만큼 사용하기 쉬우면서도 기능이 많고, 전문적이라는게 가장 큰 특징이다.

내방 꾸미기를 어떻게 해야될지 잘 모르겠거나 아이디어가 떠오르지 않는다면 아이디어 찾기 버튼을 터치해서 다른 사람들은 어떻게 인테리어를 했는지 참고해보는것도 좋다.

셀프인테리어에 자신있는 사람들은 미리 인테리어를 3D도면으로 디자인해서 꾸며도 되고, 내가 직접 디자인한 인테리어를 전문가들에게 요청해서 꾸며도 된다.

3) 집꾸미기 인테리어 가이드

집꾸미기 인테리어 가이드 어플을 사용해봤는데 회원가입을 해야된다. 회원가입 없이 이용자체가 안되기 때문에 내가 꼭 필요한 기능만 활용해서 회원탈퇴를 하거나 삭제 하면 된다.

이웃집소개 베스트, 카테고리, 집꾸tv, 공간별 사진 등 여러가지 카테고리가 있지만 중요한 부분만 열어보면 된다. 컨텐츠 카테고리를 터치한다.

회원들의 집소개가 잘 설명되어 있는데, 나의 주거환경에 맞춰서 필터링을 해서 조회해보면 된다. 주제별로 다양한 인테리어 집꾸미가 있기 때문에 본인의 상황에 맞춰서 선택한다.

34평 집이라면 대부분 34평 평면도는 비슷한데, 사진을 올린 사람의 가구배치와 집 내부구조를 자세히 확인해보고 내가 어떤 방법으로 집을 꾸미면 좋은지를 참고하면 된다.

공간활용을 위해서 공간 탭이 별도로 존재하는데, 각 공간별로 가구배치와 소품배치, 인테리어를 알맞게 하는방법도 함께 소개되어 있어 괜찮다는 생각을 해봤다.

집 꾸미기 어플 사용 후기

집꾸미기 어플을 전반적으로 사용해본 결과 처음 인테리어를 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은 어플인것 같다. 다른사람들이 꾸며놓은 집을 보고 참고해서 꾸밀 수 있기 때문이다.

직접 인테리어 디자이너 처럼 평면도를 제작해서 내방, 내집을 꾸밀 수 있었는데 대부분 무료로 이용해도 큰 손색이 없고 기능들이 좋아서 만족스러웠다.

이사계획중이거나 현재 살고 있는 집을 확 바꿔보고 싶은 사람들이라면 미리 한 번 가상으로 시뮬레이션 형태로 집꾸미기를 해보길 추천한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