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지하철 2호선 막차시간표 확인방법

By | 2022년 07월 05일

서울 지하철 2호선은 1984년에 개통된 아주 역사가 깊은 전철이다. 서울시청을 갈 수 있는 지하철이며, 지하철1호선과 연결되어 있다.

동대문역사문화공원, 왕십리, 성수, 홍대, 건대입구, 영등포구청, 까치산, 신도림, 사당, 강남, 종합운동장, 잠실역을 대표적으로 지나가는 지하철이기 때문에 이용객수가 상당히 많다.

서울 지하철 2호선 막차시간표 보는법

서울교통공사 홈페이지에 접속하게 되면 지하철 2호선 막차시간표 및 운행시간표, 토요일, 공휴일시간표까지 모두 확인할 수 있다. 별도의 앱 설치 없이 모바일 스마트폰으로 서울교통공사 사이트에 접속한다.

http://www.seoulmetro.co.kr/kr/index.do?device=PC

사이버스테이션을 선택한다.

우측 상단 ≡ 을 선택한다.

역검색을 선택한다.

시청역으로 검색을 하였으며, 화면에 시간표를 선택한다. 본인이 가고자 하는 목적지의 역 이름을 검색하면 된다.

서울 시청역 번호와 함께 평일, 토요일, 공휴일 열차시간표를 확인할 수 있다.

각 열차별로 번호가 있는데, 열차가 역을 통과할때의 시간표도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대략 평일에는 1분~3분단위로 역에 도착하게 된다.

역정보 -> 평일, 토요일, 공휴일 중 선택하게 되면 상행선, 하행선, 종착역에 따른 첫차시간표와 막차시간표도 함께 확인이 가능하다.

역별로 막차시간이 다른데, 청량리 기준, 막차시간은 21시02분이고, 의정부역은 23시40분이다.

추가적으로 목적지 역의 내부시설을 미리 확인해서 환승이 가능한 곳인지 출구는 어느쪽에 있는지 미리 열차안에서 확인할 수 있는것도 이용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주변 지도를 통해 시청역에서 내리고 버스로 환승할 곳이나 보다 정확하게 목적지에 도착할 곳을 확인할 수 있어서 매우 유용하게 사용되는 기능이다.

서울교통공사 홈페이지에서 미리 지하철 호선별로 막차시간표나 첫차시간표 등 운행시간표를 참고해서 열차가 언제 도착하는지 확인한다면 보다 쉽게 목적지에 안전하게 도착할 수 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