숨은 내 보험금 찾기 사이트 이용방법

By | 2021년 06월 17일

보험 한 번씩 가입해봤을텐데 사실 바쁜 일상생활속에서 보험금을 일일이 조회해보면서 얼마 납부했고, 만기가 되었는지 확인하는것이 쉽지 않다.

그러는 사이 나의 숨은 보험금을 못찾고 공중에 붕~ 떠있는 경우를 경험할 수 있다. 이런 문제점 때문에 생명보험협회와 손해보험협회에서 나의 숨은 보험금을 한 번에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사이트가 존재한다.

나의 숨은 보험금 한 번에 찾기

내보험 찾아줌 이라는 사이트에 접속한다.

접속주소는 링크 연결된 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 화면과 같이 숨은 보험금 조회하기 버튼을 확인할 수 있다. 버튼을 터치 또는 클릭하면 된다.

조회신청을 위해서는 본인인증, 정보동의, 결과확인 순으로 진행되는데 우선 본인인증부터 진행을 해야 된다. 인터넷 신청 및 조회는 24시간 실시간으로 진행이 가능하다.

조회결과는 조회신청일로부터 1개월간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혹시나 자료를 제출해야된다면 내보험 찾아줌 사이트에서 조회후 제출하면 된다.

이름, 휴대번호, 주민번호, 이메일 주소를 차례대로 입력해서 공동인증서 인증, IPIN인증, 휴대폰 인증을 선택한다.

인증이 완료되면 정보제공에 모두 동의를 한다.

최종적으로 결과가 나타난다. 내가 현재 가입한 보험정보와 이전에 가입된 정보까지 모두 조회할 수 있다. 기본 사항과 보험가입내역 조회결과를 확인해서 현재 보험가입이 어떻게 되어 있는지 확인하기 바란다.

연락처 수정을 위해서는 ‘연락처 한번에’ 신청하기를 통해서 연락처 수정이 가능하다.

가입한 보험회사 명도 함께 확인할 수 있으며 자동차보험에 가입했다면 마찬가지로 자동차보험가입 내역도 세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보험가입한 곳의 대리점 연락처도 있으니 궁금한 내용을 대리점에 문의하면 된다.

사실 이렇게 숨은 내 보험금 찾기를 하면서 내가 가입을 하지 않았던 보험도 가입되어 있다는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그 이유는 가족이나 친척들 중에 보험설계사가 있다면 나에게 허락도 없이 보험가입을 마음대로 한 경우다.

나의 개인정보를 이용해서 보험가입을 하고 나서 몇개월만 납입하고 해약한 경우가 대부분이라는 것이다. 이런 부분에서도 모두 확인할 수 있기 때문에 혹시나 내가 모르는 보험 가입 내역이나 숨어 있는 보험금은 없는지 잘 살펴보기 바란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