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무 열매 종류는 굉장히 많은데 우리가 잘 모르면서 주변에서 자주 볼 수 있는 산딸기, 회화, 산사, 명자, 헛개, 쥐똥, 측백, 이팝 등의 나무열매들을 봤을때 눈으로 잘 알아볼 수 없는게 일반적이다.
산딸기 정도만 잘 알아볼 수 있을지 몰라도 그외에는 몰라서 검색을 하게 되는데 편리하게 나무 열매의 종류와 이름까지 한 번에 찾을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보겠다.
나무열매 종류 검색하기
1) 네이버 앱으로 찾는법
네이버 앱을 실행한다. 네이버 어플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구글 플레이 스토어 및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도록 한다.
네이버 앱에서 맨 아래쪽 하단 동그라미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한다.
렌즈 선택
스마트렌즈가 선택된 상태에서 카메라를 이용해서 촬영 후 검색할 수 있다.
만약 사진첩에 이미 찍어 놓은 나무 열매가 있다면 사진첩을 선택한다.
사진을 선택하고 조회가 시작된다.
사진 조회가 모두 끝나면 내가 찾으려는 사진과 유사한 나무 열매의 사진들이 보이게 된다. 사진들 속에서 파라칸다, 파라칸사스 등의 이름으로 검색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 앱으로 사진이나 카메라로 찍은 이미지, 사진으로는 유사 이미지 및 사진만 검색이 가능해서 100% 정확한 정보로 검색이 되지는 않는다.
그래도 비슷한 종류의 사진으로 검색되기 때문에 어느정도는 찾을 수 있다.
만약 만족스럽지 못한 검색 결과가 나타났다면 아래 내용을 참고하기 바란다.
2) 구글 앱으로 검색하는법
구글 앱을 실행한다. 구글 어플이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구글플레이스토어 및 앱스토어에서 찾아서 다운로드 설치하도록 한다.
구글앱에 실행 되었다면 검색 오른쪽에 카메라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한다.
구글 렌즈가 실행된 모습이며 셔터 버튼을 선택하면 카메라로 촬영 후 나무 열매를 찾을 수 있다.
사진첩에 나무 열매 사진들이 있다면 사진첩을 선택한다.
곧바로 검색이 완료되고 영문 또는 한글로 문서로 검색된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 보다는 구글이 자료가 더 많기 때문에 보다 정확한 정보가 검색된다.
다만, 한글이외에도 영어, 중국어, 일본어 등 다른 나라 언어로 검색되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비슷한 이미지라고 판단되면 번역해서 이름과 설명을 읽으면 된다.
네이버 에서 찾았을 때랑 구글에서 찾았을 때랑 약간 씩 다른 결과가 나올 때가 있는데 이런 경우 보다 자료가 많은 쪽을 참조하면 된다.
나무에서 자라는 열매의 종류가 굉장히 많기 때문에 하나하나 알아 내는 것은 쉽지 않다. 그러나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카메라 촬영 만으로 쉽게 원하는 열매의 종류를 찾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