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 교육청 구인구직 채용사이트 보는법

By | 2022년 07월 29일

서울시교육청에서는 정규적으로 그리고 상시적으로 구익구직 채용사이트를 운영하고 있다. 교육청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서울시 내의 구별로 지역교육청이 있는데 이곳에서도 구인구직을 확인할 수 있다.

정규직 및 시간제교사, 계약직 등 여러가지 종류의 구직형태로 되어 있기 때문에 일자리를 구하고 싶은 선생들의 경우 교육청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될것 같다.

서울시 교육청 구인구직 채용사이트 4곳

1) 서울특별시교육청 구인구직

서울특별시교육청 구인구직 홈페이지에 접속하게 되면 구인 및 구직에 대한 카테고리를 확인할 수 있다.

구인 항목에서는 계약제교원/사립정규교원 사립사무직원 기간제근로자 학교안전(배움터지킴이,방역)에 대해서 각각 구인 내용을 확인할 수 있게 된다.

학교명, 지역구, 과목, 마감일에 대해서 자세히 나와 있기 때문에 구인 내용을 잘 참고해서 입사지원을 신청하기 바란다.

구직 항목에서는 취업을 원하는 사람이 직접 구직 게시판에 글을 작성할 수 있따. 채용희망지역, 과목, 학교등을 차례대로 입력하면 된다. 해당 내용은 관리자만 확인할 수 있다.

이밖에도 인력풀 항목에서는 대체교사를 모집하는 내용들이 많기 때문에 본인에게 맞는 대체 과목이나 근무학교를 선택해서 신청하면 된다.

2) 서울교육신문고

서울교육신문고에서는 구인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와 함께 급여에 대한 내용도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첨부파일을 통해서 교육공무직원에 대한 채용 공고문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으며 채용인원, 채용기간, 채용방법과 업무내용도 함께 확인이 가능하다.

3) 서울특별시강남서초교육지원청

서울특별시강남서초교육지원청에서는 강남 서초구 쪽의 학교에 대해서 구익 구직을 신청할 수 있다.

첨부파일을 통해서 채용구분과 과목 내용, 강사자격조건에 대해서도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초등학교의 경우 초등학교 자격증 소지자가 필요하다.

4) 서울특별시 교육청 평생학습포털

서울특별시 교육청 평생학습포털에서 도서관에서 근무할 직업을 모집하는 구인, 구직 게시판을 운영하고 있다.

대부분 도서관 강의를 위해서 강사모집이 많으며 본인이 살고 있는 지역구를 찾아서 강사 신청을 진행하면 된다.

수업기간과 수강료 등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으며 첨부파일을 통해서 구직 신청을 진행하면 된다.

교육청 채용사이트 이용시 참고사항

기본적으로 교육청 산하기관에서 근무를 하는 경우가 많다. 때문에 급여도 최저시급을 받는 경우를 알 수 있다. 공무원과 비슷한 근무를 하긴 하지만 완전히 공무원은 아니다.

대부분 시간제 및 기간제 교수, 계약직인 경우가 많다.

임용을 하는것이 아닌 강사나 계약적으로 단기간 근무를 하기 위해서 이용하는 경우가 많다.

공공기관에서 근무경력을 쌓기 위해서 지원하는것, 퇴직후 시간이 남아서 가볍게 할 생각이라면 추천하지만 오랜시간동안 근무하는 것이 아니고 급여가 비교적 작기 때문에 고민을 해보기 바란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