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카메라 플래시 기능
갤럭시 휴대폰 카메라 뒷면에는 하얀색 모양의 플래시가 있습니다. 이 플래시를 이용해서 할 수 있는 기능들이 많은데요, 첫 번째로 그중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것이 바로 “손전등 기능”입니다. 어두운 곳을 밝게 해주는 역할을 하는 손전등을 플래시를 활용한다면 더욱 효과적으로 주변을 밝게 해줍니다.
그리고 두 번째 기능은 사진이나 동영상을 촬영할 때 조금 더 밝게 찍을 수 있게 도와줍니다. 아무래도 어두운 밤이나 주변이 깜깜하다면 사진을 찍거나 동영상을 촬영할 때 잘 보이지 않게 됩니다. 요즘 휴대폰의 카메라 렌즈 기술이 좋아졌다고 해도 어둡게 보이는 것은 사실인데요, 플래시 기능을 켜서 사용한다면 훨씬 효과적으로 주변을 밝게 비쳐서 촬영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카메라 플래시를 항상 켜기 설정해주면 카메라로 사진을 찍거나 동영상 촬영시에 항상 켜진 상태에서 촬영을 할 수 있어서 주변이 보다 밝아져서 사진이 잘 나오게 됩니다. 너무 밝게 나온다면 플래시 켜기를 자동으로 해주면 조금 더 조절할 수 있는것도 특징이죠.
갤럭시 카메라 플래시 항상 켜기
갤럭시 카메라로 동영상이나 사진을 촬영하고 싶을 때 플래시를 켜놓은 상태에서 촬영하거나 아니면 자동으로 설정해서 촬영할 수 있습니다. 자동으로 설정하게 되면 주변 밝기에 맞춰서 자동으로 플래시가 켜지게 되고, “켜짐”으로 되어 있다면 플래시가 항상 켜지며, “끄기”로 되어 있다면 항상 꺼진 상태에서 촬영이 됩니다.
주변 밝기에 맞춰서 사진이나 동영상을 찍고 싶을 때에는 플래시 기능을 “자동”으로 해주는 것이 좋습니다. 만약 항상 주변을 밝게 비춰서 사진을 찍고 싶다면 카메라 플래시 “켜짐”을 선택해 주면 됩니다. 사용방법은 아래에 설명했습니다.
- 카메라 앱을 실행합니다.
- 번개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합니다.
- “플래시 켜짐”을 선택합니다.
- 플래시 항상 켜짐으로 됩니다.
- “플래시 자동”을 선택하면 주변 밝기에 맞춰서 플래시가 켜집니다.
이렇게 적절히 주변의 빛을 적절히 조절해서 플래시를 항상 켜서 사용할 것인지 자동으로 주변 환경에 맞춰서 플래시가 켜지도록 할 것인지 선택해 주면 되겠습니다.
삼성 갤럭시폰 손전등 기능 켜기
앞서 설명하였듯이 삼성 갤럭시폰에는 플래시 기능을 사용해서 손전등을 켤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갤럭시폰에는 상단 알림 센터에 바로 가기로 손전등을 찾을 수 있습니다.
- 갤럭시폰 상단을 위에서 아래로 내려서 알림 센터를 실행합니다.
- 손전등 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합니다.
- 갤럭시폰 뒷면에 플래시에서 빛이 납니다.
- 손전등을 끄고 싶다면 한 번 더 터치합니다.
- 만약 손전등이 보이지 않는다면, 상단 알림 센터를 아래로 두 번 내립니다.
이렇게 플래시 기능을 손전등을 활용해서 항상 켜서 사용할 수 있고, 끄기를 사용해서 언제든지 손전등을 끌 수 있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