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여행이나 제주도 여행을 떠날때 비행기를 꼭 타게 되는데, 실제로 하늘은 항공기 길이 별도로 존재한다고 이야기 한다. 실제로 그렇다.
실시간 항공기 비행기 위치추적이 가능한 사이트(앱 포함)가 존재하기 때문에 이런 사이트에서 항공기가 어디로 이동하고 있고 출발지와 목적지가 어디인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면 안전도 생각하고 재미도 있을 것이다.
항공기 실시간 위치추적 하기
플라이트레이더24(flightradar24)라는 사이트가 있는데 이곳에서는 항공기 실시간 위치추적이 가능한 사이트다. 전세계 항공기 트래픽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는 민간기업에서 만든 웹사이트다.
flightradar24에서는 거의 모든 민간항공기의 데이터를 제공해주고 있고, 일부 공군 수송기의 항공기 및 경비행기의 경로도 함께 추적할 수 있다.
사이트에 접속하거나 앱을 실행한 상태라면 쿠키 허용에 대해서 물어보는데 X 표시를 눌러서 팝업 창을 닫는다.
대한민국의 모든 항공기 하늘길을 확인할 수 있다. 실제로 이 화면을 보면서 하늘에 이렇게 많은 비행기가 이동할 줄은 상상도 못했다.
그만큼 하늘에서도 길이 존재한다는걸 다시 한 번 깨닫게 되었다.
앱 설치 없이도 웹사이트에 접속해서 회원가입 없이 무료로 실시간 비행기 위치추적이 가능하다. 비행기 하나를 선택해본다.
서울 -> 제주도로 이동하는 비행기를 선택해봤다. 출발시간과 도착시간이 적혀 있다. 비행기 모델명과 어느 항공사인지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route 경로탐색을 통해서 이 비행기의 경로를 확인할 수 있다.
세부적인 항공기 정보도 확인할 수 있으며 현재 이동한 거리와 앞으로 총 얼마나 이동해야되는데 자세히 킬로미터로 알아볼 수 있게 제공하고 있다.
항공기의 세부정보에 대해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현재 속도와 기타 여러가지 기능들도 확인할 수 있다.
share 메뉴를 통해서 현재 항공기 정보를 복사하거나 페이스북, 트위터, 이메일로 전송할 수도 있다.
누군가에게 항공기 이동경로 정보를 공유하고 싶을때 이용하면 된다.
이밖에도 구글 기본 지도외에 여러가지 지도를 선택해서 자신에게 맞는 지도 컨셉을 선택하면 된다.
추가적으로 꼭 민간항공기 외에도 경비행기, 미군비행기의 경로도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US army 라고 보이는 CATS28 비행기가 어느정도로 이동하고 있는지 실시간 경로탐색도 가능하다.
그리고 제한적으로 헬리콥터 경로와 열기구 등도 이곳 지도에서 잡히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중요한 순간에 사용해보면 생각보다 재밌고 도움이 많이 되는것을 경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