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자 쓰기 어플 앱 사용방법

By | 2022년 02월 09일

종이랑 펜 없이도 스마트폰(핸드폰, 휴대폰)을 이용해서 쉽게 한자 쓰기 연습을 할 수 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이나 아이폰에서도 한자 쓰기 어플(앱)을 활용하면 된다.

터치 반응속도도 좋고, 실제로 펜을 잡고 한자 연습을 할 수 있기 때문에 매우 효율적이며 한자의 뜻과 의미, 한자 획 쓰는 순서까지도 그림으로 제공해주기 때문에 그대로 따라 쓰면 된다.

한자 쓰기 앱 종류와 사용법

1) 스터디 한자

스터디 한자라는 앱을 아이폰을 사용하면서 사용해봤는데, 앱 성능도 괜찮고 자연스럽게 한자 연습을 할 수 있었다. 우선 한자쓰기 앱 사용법은 간단하다.

어플을 실행한 후에 하단에 한자 카테고리를 선택한다.

한자급수가 화면에 보이게 되는데 8급부터 아래쪽으로 내려가면 급수가 높게 나타난다.

한자급수를 선택하고 전체보기 및 무작위 전체보기 중에 선택한다.

8급 수준에 맞는 한자가 나타나게 되고 부수와 함께 총획이 보인다. 직접 한자를 써내려가면 된다.

한자를 모두 작성했다면 네이버 한자사전으로 뜻을 검색해서 찾을 수도 있다.

보다 수업에 집중하기 위해서 여러가지 설정이 있는데 우선 상단 메뉴에 보기 설정을 터치한다.

기본 보기, 한자 가리기, 훈음 가리기 중에서 선택해서 한자를 직접 써내려 간다면 공부에 도움이 된다.

보다 한자와 뜻을 암기하기에 좋기 때문이다.

작성중인 한자를 중단하게 되면 책갈피에 추가할 것인지를 묻게 되는데 추가 버튼을 눌러서 추가하면 다음 한자 연습할때 이어서 진행할 수 있게 된다.

메뉴 리스트에서 한자 찾기를 볼 수 있다.

한자 찾기는 한자의 이름이나 뜻, 어원, 훈음 등을 한글자라도 입력하게 되면 연관 단어가 자동으로 검색되기 때문에 찾고자 하는 한자를 쉽게 찾을 수 있어서 매우 좋다.

2) 한자 쓰기 학습

한자 쓰기 학습은 한자를 보다 자세하게 따라쓸수 있도록 게임 캐릭터와 함께 게임하듯이 연습할 수 있는 한자 따라쓰기 어플이다.

앱을 실행하면 전체가 한자(중국어)로 되어 있다. 곰돌이 모양 캐릭터가 있는데 터치해본다.

그럼 연습할 한자를 선택할 수 있다. 한자를 선택한다.

연필모양으로 한자를 따라쓸 수 있도록 한 번 시범을 보여준다. 그리고 내가 다시 한자를 따라쓸 수 있도록 되어 있다.

한자 쓰기가 완료되면 캐릭터를 선택해서 동일한 한자 찾기 게임을 진행할 수 있게 된다.

어떤 특정한 주제의 한자 단어를 선택하게 되면 연관되는 이미지와 함께 한자 연습을 진행할 수 있다.

한자쓰기가 완료되면 관련된 내용이 한자로 나열되며 그림과 함께 볼 수 있다.

간단하게 한자 따라쓰기 연습을 게임을 하면서 하기에는 좋은것 같지만 대부분 설명이 한글이 아닌 한자로 되어 있어서 다소 불편한 점이 있긴 했다.

무엇보다 내가 작성한 한자가 너무 이쁘장 하게 나타나서 당황했는데 이쁘게 한자를 작성할 수 있게 되어서 좋았던것 같기도 하다.

한자 쓰기 어플 사용후기

2개의 한자쓰기 어플을 직접 사용해보고 좋았던 점은 무료로 다운받아서 사용할 수 있었으며 각각의 한자쓰기 앱이 장점 단점이 명확했기 때문에 상황에 맞춰서 사용해보면 될 것 같다.

이렇게 핸드폰으로 한자쓰기 연습을 하는것도 좋지만 가장 좋은것은 종이에 펜을 잡고 직접 한자쓰기를 하는것이 아닐까 생각 된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