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위치 날씨어플 사용방법

By | 2021년 07월 12일

실시간 현위치 날씨정보를 정확하게 확인하기 위한 핸드폰 현위치 날씨어플들이 많이 있는데, 필자가 몇가지 사용해본 결과 각각의 특징들이 존재했다.

현위치 날씨 어플을 보다 정확하게 사용하기 위해서는 휴대폰 GPS(위치추적기) 기능이 활성화 되어 있어야 되며 여러가지 날씨앱 중에 기온차 오차범위가 1~2도정도 차이가 발생된다. 스마트폰을 이용해서 현위치 날씨정보 알아보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현위치 날씨어플 사용법

1) 아이폰 기본날씨어플

아이폰 사용자라면 기본적으로 GPS기능이 켜져 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GPS(위치추적)을 활성화 할필요는 없다. 만약 GPS위치를 파악하지 못한다면 아이폰을 껐다가 다시 키면 된다.

아이폰 기본 날씨어플의 성능은 굉장히 정확하고 좋다. 필자가 여러가지 날씨어플을 사용해봤지만 실시간 날씨상황을 그대로 전달해주고 있으며 성능 또한 검증되었기 때문에 추가적으로 날씨어플을 설치할 필요는 없다.

아이폰 날씨어플을 실행하면 현재 위치와 함께, 날씨가 흐린지, 맑음인지, 비가 오는지 배경화면으로 확인가능하며, 최고온도와 최저온도, 시간대별 날씨상황과 일주일 간격으로 주간 날씨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다.

2) 네이버 날씨

네이버 앱을 설치하게 되면 날씨기능도 함께 확인할 수 있지만 어플 설치 없이 회원가입 없이도 네이버 날씨를 이용해서 현위치 날씨를 정확하게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 날씨 옵션으로 이동해서, 상단 메뉴에 위치확인 버튼을 터치하게 되면 현위치를 정확하게 감지 후 날씨 상황을 알려준다. 아이폰 기본 날씨어플과 네이버 날씨 어플의 기온차는 대략 1도정도 차이난다.

위치확인버튼을 터치하게 되면 현재위치 승인이 거부되어 위치정보를 찾을수 없다는 메시지를 확인하였다. 위치정보를 재승인할 수 있는 방법을 보려면 확인버튼을 눌러준다.

3) 구글 날씨

구글어플이 설치되어 있거나 구글 메인화면으로 이동하게 되면 좌측상단에 날씨 온도모양과 함께 위치추적 아이콘이 보인다. 터치한다.

바로 날씨정보를 볼 수 있는 화면으로 이동하게 되며 GPS기능이 활성화 되어 있다면 현위치 날씨정보도 확인이 가능하다. 강수확률, 습도, 풍속, 시간대별로, 주간별로 날씨상황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현위 날씨어플 사용후기

전반적으로 기상청, 아큐웨더, 웨더채널 등 공식적으로 검증된 기상날씨 정보 제공사이트에서 제공해주는 데이터를 기반으로 네이버, 구글 등에서 그대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들이었다.

무엇보다 본인 휴대폰의 GPS기능이 활성화 되어 있는지 안되어 있는지를 우선적으로 확인해볼 필요가 있으며 정확도는 GPS위치에 따라서 다소 차이가 발생하였다.

전반적으로 날씨 정보 정확도는 괜찮은 편이었고, 점수를 주자면 80점/100점 정도 주고 싶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