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도감 홈페이지 사이트 이용방법

By | 2021년 08월 23일

국립수목원에서는 국가생물종자식정보시스템을 운영하고 있는데 이곳에서 다양한 종류의 식물도감을 확인해볼 수 있는 사이트다. 정부에서 운영하는 홈페이지이기 때문에 안전하고 신뢰가 높은 사이트다.

우리땅에서 자라고 있는 우리 생물들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해놓고 있고, 사진과 식물들의 종류까지 한 번에 확인해볼 수 있어서 매우 유용하다고 판단된다. 어떻게 이용하면 되는지 알려주도록 하겠다.

식물도감 홈페이지 이용가이드

식물도감 공식사이트에 접속하게 되면 메인 화면에서 식물도감 카테고리를 터치한다.

상단 메뉴에 국명으로 검색이 가능하고 이름을 입력하게 되면 이름으로찾기, 분류체계로찾기, 모양과색으로찾기, 검색표로찾기, 자세히찾기 등으로 분류된다.

찾고자 하는 식물에 대해서 식물명을 검색해서 찾았는데, 학명과 분류군, 일어와 영문으로 자세히 표시되어 있다. 식물사진에 대해서도 국립수목원에서 제공해주는 사진이기 때문에 신뢰가 높다.

기본정보와 일반정보, 생육 이용정보, 분포도, 종자정보, 관련생물종 순으로 서브카테고리가 있어서 선택해서 세부정보를 찾으면 된다.

내가 찾는 식물이 언제 개화가 되는지 개화시기도 자세히 나타내고 있다.

어디에 분포되어 있는지, 식물키우는 방법에 대해서도 학술적으로 설명해놓고 있기 때문에 참고하면 될 것 같다.

우리나라에서 찾고자 하는 식물에 대한 분포도를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지도를 통해서도 확인이 되지만 주소로 자세히 설명되어 있기 때문에 검색한 식물을 찾을때 이 자료를 참고하면 된다.

식물도감 홈페이지에서 식물을 찾을때 일반검색, 국명검색, 학명검색으로 나뉘지만 보통 일반검색으로 검색하면 찾는 자료가 한 번에 검색되기 때문에 편리하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