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럼세탁기 헹굼 거품이 발생하거나 헹굼이 안될 경우

By | 2024년 12월 11일

LG 드럼세탁기를 사용하다 보면 세탁 중에 제대로 헹굼이 안되었는지 거품이 발생하는 경우를 경험할 때가 있습니다. 이럴 경우 세제가 잘못되었는지, 아니면 세탁기 자체의 기능상 문제는 아닌지 걱정할 수밖에 없을 텐데요, LG전자 서비스센터에 A/S 점검을 하기 전에 우선 자가점검을 통해서 원인을 찾아보고 해결하는 방향으로 해야 됩니다.

대부분의 문제는 드럼세탁기용 세제를 사용하지 않았거나 세제를 권장량보다 너무 많이 넣었을 경우, 그리고 세탁기 청소를 안 했을 경우 등 일반적으로 발생되는 원인들이 많습니다. 이러한 원인들을 찾아서 하나씩 해결하면 됩니다.

드럼 전용 세제를 사용하지 않았을 경우

통돌이 일반 세제를 드럼세탁기에 사용하게 되면 세제가 잘 녹지 않기 때문에 거품이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이런 현상으로 헹굼도 제대로 안될 수 있는데요, 마트에 가게 되면 드럼세탁기 전용 세제가 따로 있습니다.

드럼세탁기 전용 세제를 이용해야 됩니다.

세제를 권장량 보다 많이 넣었을 경우

세제를 많이 넣는다고 해서 옷, 수건, 이불 등 세탁물이 깔끔하게 지워지지는 않습니다. 너무 많은 양의 세제를 과다 투입하게 된다면 세탁 시 정해진 시간 안에 모두 헹굼을 하지 못하기 때문에 거품이 계속 발생하는 것입니다.

대부분 세탁세제를 너무 많이 넣어서 발생되는 원인이기 때문에 세탁기 기기 문제는 아닌 것이죠.

액체세제, 천연세제 사용할 경우

일반 드럼용 가루 세제에 비해서 세척력이 좋다고 해서 액체세제 및 천연세제를 사용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럴 경우 일반 드럼 전용 가루 세제에 비해서 거품이 많이 발생하게 됩니다. 그래서 헹굼이 잘 안되는 것이죠.

이럴 경우 헹굼 횟수를 더 추가하는 것이 좋습니다. 그럼 효과적으로 거품을 제거할 수 있습니다.

세탁물의 오염도가 약한 경우

일반적으로 우리가 세탁기를 이용해서 세탁물을 세탁할 때 깨끗한 상태로 세탁이 될 것이라고 착각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사실 세탁기를 사용하는 것은 편리함이랑 땀, 기름기, 냄새 등 일반적인 생활에서 발생되는 오염 정도입니다.

심한 오염을 지울려면 손빨래를 하거나 전문 세탁소에 맡기는 것이 올바른 선택입니다. 오염이 적은 세탁물을 세탁할 경우에는 세제를 권장량보다 적게 사용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거품 없앨려면 섬유 유연제 사용하기

섬유 유연제를 사용하지 않는 사람들이 있을 텐데요, 개인적으로는 권장하지 않습니다. 적절한 섬유 유연제 사용은 세탁물을 유연하게 해주고 더 오래 사용할 수 있게 해줍니다. 무엇보다 섬유 유연제를 세탁 세제와 함께 사용하게 되면 섬유 유연제 성분 때문에 거품을 중화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그래서 일반적으로 세탁기를 구입할 때 세탁세제와 섬유 유연제 넣는 공간이 별도로 있는 것입니다. 세탁기 제조사에서도 세탁세제와 섬유 유연제 사용을 권장하는 이유 중 하나인 것이죠.

드럼세탁기 헹굼 거품이 발생하거나 헹굼이 안될 경우

세제통 청소를 안했을 경우

세탁기는 주기적으로 청소를 해줘야 됩니다. 특히 세제 통의 경우에 청소를 잘 안 하게 되는데요, 세제 통 안에 있는 세제 찌꺼기 등에 의해서 급수가 잘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급수가 잘 안된다면 당연히 세탁이 잘 안될 것입니다. 세제 통 청소 방법은 부드러운 천이나 솔을 이용해서 미지근한 온도의 물을 이용해서 씻어 내면 됩니다.

그럼 자연스럽게 세제가 녹으면서 청소가 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