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 온도계 어플 습도 측정앱 추천

By | 2021년 07월 29일

여름이나 겨울이 되면 온도와 습도의 전쟁이 시작되기 마련이다. 여름은 무더위 때문에 실외 온도와 실내 온도를 측정하기 위해서 온도계를 시중에서 구입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럴 필요가 전혀 없다.

핸드폰 어플을 사용해서 실외 온도, 실내 온도를 간접적으로 측정할 수 있기 때문이다. 물론 온도측정기기, 온도계, 습도계 보다는 정확도가 떨어지는것은 사실이지만 대략적인 실외, 실내 온도를 확인할 수 있다.

온도 측정 가능한 습도계 어플

1) 온도계

온도계는 방 온도와 실내 온도를 빠르고 정확하게 계산해준다. 회원가입 없이 특별한 권한 부여 없이 사용가능하며 계산에 대한 센서 기능만 사용하게 된다.

온도 단위 유형 ° C 또는 ° F를 감지하며 화면을 터치하게 되면 단위는 전환된다. 현재 대기온도, 실내온도가 습한지 알 수 있도록 습도계 기능으로도 활용된다. 실시간 배터리 온도도 함께 표시되는게 특징이다.

정확한 결과를 얻으려면 5분에서 10분정도 사용하지 않고 휴대폰을 사용해야된다. 그런 후 올바른 실내 온도를 알려준다. 핸드폰을 사용중이라면 배터리가 뜨거워지면서 실제보다 온도가 높게 측정될 수 있다.

2) 스마트폰 온습도계

현재 실내, 실외 온도와 습도를 한 번에 측정해서 숫자로 표시해주는 어플이다. 온도센서와 습도센서가 지원되는 스마트폰에서만 정상작동이 가능하다.

만약 현재 습도는 어떤 상태인지를 바로 확인할 수 있는데, 건조한지, 편안한지, 습한지 화분 모양 위에 꽃에서 확인할 수 있다. 꽃이 누렇게 되거나 시들어간다면 건조한 상태다.

스마트폰 온습도계 어플을 동작중일때에는 정상적인 온도 습도를 나타내주기 까지는 조금 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에 핸드폰을 켜놓고 기다려보기 바란다.

3) Thermometer and Hygrometer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온습도계 어플이다. 외부 온도와 습도상황을 모니터링할 수 있으며 배터리 온도와 cpu온도를 업데이트 하여 핸드폰 작동에 도움을 주기도 한다.

이 앱의 특징은 온도계, 습도계로도 사용할 수 있으며 핸드폰이 뜨거워지면 얼마만큼의 온도가 올라갔는지도 확인할 수 있다. 핸드폰 내장 온도 센서를 통해서 공기 온도, 배터리 온도, cpu온도까지 표시해주는 온습도계다.

다만, 일부 핸드폰에서 온도 측정 센서가 없다면 정상적으로 작동을 못할 수도 있다.

4) 똑똑한 디지털 온도계

똑똑한 디지털 온도계는 사용자의 위치에 따라서 현재 실외 온도와 습도, 압력을 표시해준다. 인근 기상관측소에서 기상데이터를 가져오면서 보여주는 방식이다.

기압과 습도를 포함하여 날씨에 대한 정보도 추가로 확인할 수 있으며, 외부의 습한 날씨와 파도의 압력도 확인 가능하다. 실시간 온도 검사기이며 다목적 날씨 온도를 검사할 수 있는 스마트 온도계이기도 하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의 배터리 온도 상태도 측정가능하다.

5) Room Temperature Thermometer Meter

Room Temperature Thermometer Meter 어플은 국내 어플이 아닌 해외어플이다. 실내 온도와 습도를 측정할 수 있는 온습도계 어플이다.

실내 온도는 여러가지 실내 환경을 바탕으로 추정된 데이터를 보여준다. 간단한 온도계는 내부와 외부의 주변 온도를 측정하도록 도와준다.

실내 온도 측정의 방식은 현재 위치를 기반으로 현재 실내 온도와 실내 날씨 온도를 함께 표시해준다. 추가적으로 습도 상태도 확인할 수 있다.

온도 스캐너로 실내 온도측정과 실외온도 측정, 습도 측정이 가능하다. 더 정확한 온도, 습도측정을 위해서 통합 센서를 사용하여 내부온도를 측정할 수도 있다.

측정 단위는 섭씨, 화씨 및 켈빈으로 표시되고 기상 상태를 아이콘으로 표시된다. 습도계는 습도를 측정하는 용도로 사용 된다.

온도계, 습도계 사용방법

앱을 열고 3초정도 기다린다.
인터넷 연결상태를 확인하고 현재 거주하고 있는 날시 상황을 알려준다.
실제 온도를 섭씨와 화씨로 표시해서 알려준다.

핸드폰 온도측정가능한 습도계 사용후기

온도측정이 가능한 핸드폰용 습도계를 사용해봤는데 전반적으로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온도계, 습도계의 기능보다는 떨어진다는 평가를 올리고 싶다.

정확한 실내온도 측정은 불가능하며, 실외온도측정도 기상청에서 받은 데이터를 그대로 보여주는 방식이 대부분이기 때문에 정확도가 떨어진다.

몇개의 온습도계 어플중에는 실내측정이 가능했는데, 온도감지 센서가 있는 핸드폰에서만 정상적으로 작동할 뿐 대부분의 핸드폰에서는 사용이 불가능하였다.

온도계, 습도계가 없다면 급하게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 사용해보면 되겠지만 실생활에 자주 사용될지는 조금 고민을 해봐야 될 문제인것 같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