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 그리기 앱 종류 추천

By | 2022년 01월 27일

만화가들이나 웹툰 작가들, 지망생들은 이동하면서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만화, 웹툰을 만들 수 있는 시대가 되었다. 휴대폰을 이용해서 만화 그리기 앱을 다운받아 사용하면 된다.

만화, 웹툰을 그릴 수 있도록 도와주는 그림 그리기 어플들이 많은데 컴퓨터에서 사용하는것보다는 다소 성능이나 퀄리티가 떨어지더라도 순간적인 아이디어가 떠올랐을때 스케치용도로 활용한다면 재밌는 만화를 만들 수 있을 것이다.

만화 그리는 어플 종류

1) DrawShow

DrawShow는 5천개 이상의 무료 만화 연습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어플이다. 만화 제작에도 많이 사용되지만 이미니 디렉팅에도 탁월하다.

인물, 동물, 건물, 차량, 배경 등 여러가지 이미지를 전문 아티스트들이 업데이트를 해서 올려주기 때문에 참고해서 이용하면 된다.

툴 기능으로는 연필, 브러쉬, 랜싱 펜, 채우기 도구, 색상 선택 도구, 직사각형 및 원형 도구 등을 포함한 강력한 그림 도구를 사용할 수 있다.

2) 애니메이션 그리기

애니메이션 그리기 어플을 통해서 만화나 애니메이션에서 나오는 좋아하는 캐릭터를 그리면서 배우고 싶은 사람들에게 적합한 앱이다.

애니메이션 채색이라는 기능도 있기 때문에 휴대폰으로 편안하게 좋아하는 애니메이션, 만화 캐릭터를 따라서 그릴 수 있다. 무엇보다 손그림 스킬이 늘어나면서 자연스럽게 원하는 형태의 웹툰이나 만화를 제작할때도 도움이 된다.

3) 메디방페인트

메디방페인트는 그림 그리기 앱으로써 만화, 웹툰 그리는 것도 가능하다. 풍부한 브러시 종류가 많고, 1천개 이상의 다양한 이미지와 브러시, 폰트가 대부분 무료로 제공 된다.

무엇보다 드래그앤 드롭을 이용해서 간편한 조작만으로 만화를 그릴 수 있는게 특징이다. 휴대폰, 태블릿PC에서도 자유롭게 만화, 웹툰 제작이 가능하다.

만화에 필요한 폰트도 사용할 수 있으며 만화 칸 나누기 기능을 이용해서 실제로 단편 만화 같은것도 만들어낼 수 있기 때문에 만화가 지망생들이나 만화가들에게 도움이 된다.

4) 이비스 페인트 X(ibis Paint X)

이비스 페인트 X는 무료버전이며 유료버전도 함께 존재한다. 기본적으로 그림 캐릭터 그리기 앱이지만 만화 캐릭터를 만들고 싶을때 사용하면 된다.

스마트폰으로 그림 만화를 그리면서 동영상으로 저장할 수 있는 기능이 있으며, 그림그리는 법을 배울 수 있도록 가이드라인을 제공해준다.

G 펜, 펜, 디지털 펜, 에어 브러시, 둥근 붓등 다양한 브러시가 존재하며, 레이어 기능이 많기 때문에 여러가지 형태로도 만들 수 있다.

만화 기능이라고 해서 세로쓰고가로, 스트로크 글꼴, 아미점, 소음, 수평, 수직, 대각선 크로스, 사각형 등 많은 수의 스크린톤 기능도 제공된다.

5) 드로잉 데스크

무료로 사용할 수 있는 드로잉 데스크는 스마트폰 또는 태블릿PC에서 무료로 그림스캐치를 하거나 만화, 캐릭터 제작 등을 할 수 있게 도와주는 어플이다.

연필, 펜, 크레용, 수채화 붓, 채우기 버킷, 페인트 롤러, 그림판, 스케치북 등 스케치 도구가 제공되고 있으며 그림판에서 다중 레이어를 지원하고 있다.

붓 크기 및 불투명도를 제어하는 옵션도 있으며 사용자 지정 색상을 만들수 있는 옵션도 함께 있다. 어린이용 동물, 알파벳, 숫자, 과일 등 다양한 페인트로 칠할 수 있는 페이지도 있다.

핸드폰 만화그리기와 PC만화그리기 차이점

만화그리기 어플의 종류를 여러가지 확인해봤는데 아무래도 태블릿PC나 휴대폰으로 만화를 그리는것은 PC에서 만화 그리기 작업을 할때랑 차이가 많이 발생한다.

그래도 아이패드로 만화, 그림, 웹툰 그리기를 하면 탁월한 성능을 보여줄 수 있지만 퀄리티 있는 작업이나 여러가지 배경효과를 나타내기에는 아직은 컴퓨터로 만화 그리기 작업을 하는것이 더 괜찮다.

만화 그리기 어플로 만화를 그리거나 웹툰을 만드는것은 단순히 스케치작업을 하는 용도로 활용한다면 많은 도움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