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래 만드는 프로그램 추천 종류

By | 2021년 10월 08일

음악을 좋아하는 뮤지션들 사이에서 많은 인기를 얻고 있는 노래 만드는 프로그램 중 기능적인 면이나 실용적인 면 현재 실무에서 직접 사용되고 있는 작곡 프로그램 종류는 어떻게 되는지 한 번 알아보는 시간을 가져보도록 한다.

싱어송 라이터들이 많이 이용하고 있고, 노래만 부를줄 알고 작곡은 하지 못하는 가수들에게 처음 연습용, 입문용으로 사용하면 좋은 무료 노래 만드는, 멜로디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을 몇가지 추천해본다.

무료 작곡 프로그램 추천

1) 개러지 밴드(GarageBand)

깔끔한 디자인과 함께 아이폰을 사용해본 유저라면 한 번쯤 들어본 이름 개러지 밴드다. 개러지 밴드는 무료 DAW 프로그램이며 맥북에서 동작한다.

윈도우버전은 현재 공식적으로 제공되어 있지 않으며 애플 맥북이나 애플 아이패드, 아이폰에서만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게 되어 있다.

2) 밴드랩(Bandlab)

무료 작곡 프로그램인 밴드랩은 온라인으로 가볍게 회원가입 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사용되는 악기가 다양하며 전문가들 사이에서도 많이 사용되는 노래 만드는 프로그램이다.

3) LMMS

처음에는 리눅스로 시작된 LMMS은 그 자체가 무료이고 기능도 많고 강력하다. 현재 윈도우 버전으로 공개된 상태이기 때문에 유료버전의 음악 만드는 프로그램이 부담스럽다면 LMMS를 먼저 사용해볼 것을 추천한다.

휴대폰에 넣어도 좋을 다양한 멜로디와 함께 기본 샘플로 제공되는 음악종류가 많기 때문에 초보 작곡가들도 쉽게 접근을 할 수 있는게 특징이다.

4) 케이크워크 소나(Cakewalk Sonar)

작곡가들 사이에서 많이 사용된다는 케이크워크 소나는 현재도 무료로 서비스를 제공해주고 있다. 기능이 워낙 강력하지만 사용법이 다소 어렵다는 평도 있기 때문에 메뉴얼을 잘 보고 따라하면 쉽게 노래를 만들 수 있다.

고퀄리티 음악과 함께 기본적으로 제공되는 노래를 활용해서 자신만의 독창적이고 아름다운 음악을 만들어보기 바란다.

5) 스튜디오 원 5 프라임(Studio one 5 Prime)

스튜디오 원 5 프라임은 무료버전, 유료버전이 존재한다. 유료버전은 기능이 많고 음질이나 사용되는 악기 종류등 더 많은 기능들이 있지만 프라임 버전인 무료버전으로도 충분히 강력한 기능을 하기 때문에 비용을 지불해서 유료버전을 사용할 필요는 없다.

키보드, 드럼, 기타, 전자피아노, 베이스 등 다양한 악기들을 이용해서 자신만의 독창적이고 멋있는 음악을 만들어서 주변 지인들에게 음악을 공유해볼 것을 추천한다.

6) 큐베이스(cubase)

음악 작곡을 하고싶다면 큐베이스가 가장 전문적이고 좋은 작곡 프로그램일 것이다. 다만,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기간이 총 30일정도밖에 되지 못하는게 아쉽다.

그래도 30일정도 무료로 이용해보고 마음에 들지 않으면 더 이상 사용하지 않아도 된다. 본인에게 괜찮다고 생각되는 기능들이 있고, 자신만의 독특한 음악을 창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도구라면 유료 서비스를 이용해도 될 정도다.

여러가지 DAW 프로그램들이 있겠지만 국내 학원이나 작곡가들 사이에서는 큐베이스를 가장 많이 사용하고 있다고 한다. 소프트웨어 가격도 만만치 않겠지만 비싼만큼 제 값을 하기도 한다.

그래서 가격이 부담된다면 꼭 30일 사용해보고 판단하길 추천한다. 기본적으로 아티스트, 엘레멘츠, 프로버전이 있다.

7) 로직 프로(Logic Pro)

로직 프로는 애플에서 개발하였고 배포하고 있다. 라이센스는 애플에게 있으며 맥 OS X 10.8.4 이상 운영체제에서 동작하기 때문에 사실상 맥북 이상 PC에서 사용할 수 있는 작곡 프로그램이다.

잠깐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지만 대부분 유료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해야되는 부담감이 있다. 하지만 성능이 뛰어나며 작곡가들 사이에서 많이 사용되는 작곡 제작 소프트웨어로 잘 알려져 있다.

8) soundation

온라인으로 음악제작이 가능한 사이트다. soundation.com 이라는 사이트로 접속을 하게 되면 회원가입을 간편하게 진행한 후 마음껏 나만에 멜로디 작곡과 함께 편곡 작업을 할 수 있다.

초보부터 전문가들까지 다양한 음악 제작 도구를 이용할 수 있는데 드럼, 일렉트로닉 기타, 힙합장르 등 다양하고 강력한 기능들 때문에 많이들 사용되고 있다.

9) audiotool

audiotool은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제작 배포할 수 있는 온라인 음악 만드는 사이트다. 기본적인 샘플 미디어 음악이 25만개정도 제공되고 있으며 본인의 스타일에 맞춰서 음악을 자유롭게 변경해서 사용할 수 있다.

실제 사용이 가능할 만큼 다양한 악기들을 이용해서 나만의 독창적인 음악을 만들 수 있는게 오디오툴 사이트의 장점일 것이다. 무료로 회원가입후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10) 오디오 에디터 & 뮤직 에디터 오디오 스튜디오

구글 확장모듈로 설치되는 오디오 에디터는 무료로 음악을 만들고 편집할 수 있도록 제공된 프로그램이다. 간단한 클릭 몇번으로 음악 편집, 구성, 제작까지 한 번에 가능하다.

기본적으로 크롬브라우저를 설치되어 있어야 되며 크롬브라우저 확장모듈로 설치 된다.

11) Audacity

Audacity는 오디오 편집이 가능한 미디어 제작 프로그램이다. 오디오를 만들고 편집할 수 있는 도구이며 기술적으로 음악 작곡을 할 수있지는 못하다.

그러한 기술은 떨어지지만 무료로 멜로디, 오디오, 음악을 자유자제로 편집해서 나만의 음악을 만드는 작업은 가능하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