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D 스캐너 앱 안드로이드 어플 종류

By | 2021년 12월 28일

3D스캐너를 시중에서 판매되고 있는 것을 구입하게 되면 금액이 상당하다. 수백만원에서 수천만원까지 되기 때문이다. 사물을 측정하고 만들고, 단순히 어떤 물체를 수리하고 만드는데만 이용되지는 않을 것이다.

미리 어떤 대상 물체를 수리하기 전 미리 설계를 할 수 있다는점에서 3D스캐너의 장점은 무궁무진하다. 휴대폰을 활용한 3D스캐너 앱들도 많아지고 있는데, 기능은 대부분 단순하다. 우선 몇가지만 알아보자.

핸드폰 3D스캐너 스캔 앱 종류

1) Qlone 3D 스캐너

실제 물체를 3d스캔하고 앱에서 수정한 후 결과를 여러 3d파일형태로 플랫폼으로 만드는 앱이다. 아이폰에서도 3d스캐너 스캔 앱이 있듯이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서도 존재한다.

증강현실(AR/VR)콘텐츠를 만들 수 있으며 3D프린팅이나 이커머스 쇼케스트 및 기타 다양한 용도로도 사용해볼 수 있다. 스캐닝 기능을 활용해서 실제 물체를 쉽게 스캔할 수 있다.

앱에 포함되어 있는 ar매트를 인쇄한 후 물체를 매트 중앙에 놓고 AR돔에서 스캔 과정을 안내해줌으로써 다른 두 각도에서 물체를 3D스캔할 수 있다. 더 완벽한 3D스캔 결과를 얻으려면 자동으로 병합하면 된다.

다운로드는 무료이지만 강력한 기능을 사용하려면 프리미엄 버전을 적용해야되는 점은 참고하기 바란다.

2) Handy Scan

핸드 스캔은 Revopoint POP 3D 스캐너와 함께 사용하기 위한 앱이다. 전문가들뿐만 아니라 3D스캐너를 처음 시작하는 초보자들에게도 쉽게 접근할 수 있는 어플이다.

대표적인 기능으로는 다중모드 스캐닝 기술이 적용되어 있다. 핸디 스캔에서는 Fearture, Marker, Face, Body, Dark의 5가지 스캔 모드가 있으며 이 모드로 대부분의 스캔 작업을 완료할 수 있다.

Fearture모드 : 기하학적 특성이 있는 주요 개체를 스캔
Marker모드 : 기하학적 특성이 없는 모든 물체를 스캔
Body모드 : 남성의 전신을 스캔
Face모드 : 사람의 얼굴을 스캔
Dark모드 : 모든 어두운 물체를 스캔

3) 3D Live Scanner

3D Live Scanner는 AR호환 휴대폰을 자신의 휴대폰이라고 하고 핸드폰으로 무료로 3D스캔을 할 수 있는 3D스캐너 이다. 사물에 대한 내부, 외부, 물체 및 얼굴을 만들어낼 수 있다.

4) MOD 3d Scanner App

MOD 3d 스캐너 앱은 증강 현실을 사용하여 캡처를 안내하는 3D 사진 측량을위한 올인원 모바일 핸드폰 툴이다. 평평한 표면에있는 물체로 시작한 다음 스마트폰을 사용하여 적절한 곳에서 동영상을 촬영한다.

여기에서 AI는 클라우드에서 스캔을 처리하고 3D 시각화를 위해 결과를 내 보내는 방법으로 3d스캐너 역할을 하게 된다.

5) PIX4Dcatch

PIX4Dcatch을 이용해서 3D모델을 생성하기 위해 수집된 이미지를 만드는 도구이다. 스캔 메뉴를 선택해서 영역을 표시하고 자동으로 위치 태그가 지정된 프레임을 기록하고 화면에 실시간3D메싱을 표시한다.

업로드 기능을 이용해서 녹화를 중지한 후에 자동으로 3D이미지를 올릴 수 있다.

현재까지 3D스캐너 스캔앱을 살펴보게 되면 대부분 기능적으로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3D스캐너 장비와 비교할때 성능은 많이 낮은 편이다.

실제로 사물을 만들어내는것은 불가능하고, 앱 내에서 사진이나 3D물체를 생성하는 정도로만 이용을 할 수 있다는점도 참고해야된다.

실제 사물을 만들어내려면 산업용으로 많이 이용되는 3d스캐너 산업용 장비나 휴대가 가능한 장비를 이용해야되며 핸드폰 3d스캐너 앱은 재미로 보는정도로 사용하면 될 것 같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