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경인고속도로 교통상황 실시간 도로 CCTV보는법

By | 2021년 12월 29일

안양시와 성남시를 빠르게 이동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제2경인고속도로는 최근들어 교통량이 매우 급증한 경우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주말이면 일부구간 정체가 많은곳으로 유명하다.

그래도 제1경인고속도로의 정체를 많이 해소해주는 고속도로이지만 제2경인고속도로의 정체로 인해 제3경인고속도로와 함께 제4경인고속도로도 추진중에 있다고 한다. 우선 제2경인고속도로 교통상황을 실시간 CCTV로 보는법을 알아보자.

제2경인고속도로 실시간CCTV 교통상황보기

로드플러스앱 교통정보 보는법

스마트폰(핸드폰, 휴대폰)을 사용하면서 이동전에 미리 한국도로공사에서 서비스 제공을 해주고 있는 고속도로 교통정보 앱을 다운로드 설치 후 실행한다.

메인 화면에서 상단 메뉴에 노선별교통상황 선택.

제2경인선 선택한다.

성남시 -> 인천시까지의 교통상황을 볼 수 있다.

능해IC(2.16km), 학익JC(2.04km), 문학IC, 남동IC, 서창JC, 남인천요금소, 신천IC, 인헌JC, 광명IC 등 각 분기점과 지점들을 확인해볼 수 있다.

윗쪽 메뉴에서 인천 -> 성남을 선택하면 인천에서 성남까지의 도로교통상황을 자세히 확인해볼 수 있다.

CCTV영상을 시청하고 싶다면 보고싶은 지점을 터치하면 확인해볼 수 있다.

영상 화질은 좋은편이며 실시간으로 영상시청이 가능하고, 자주보고싶은 고속도로 지점의 경우 즐겨찾기를 통해 확인해볼 수 있다.

주유소 모양의 아이콘을 터치하면 주유소 상세정보도 확인할 수 있다.

제2경인고속도로의 경우 주유소 정보를 확인할 수 없다. 해당 고속도로에는 주유소가 없다는 뜻이다.

간략보기 및 상세보기 메뉴를 통해서 현재 고속도로 상황을 보다 자세히 확인해볼 수 있다.

지도보기 메뉴를 터치하게 되면 제2경인고속도로의 전체 고속도로 지도를 확인할 수 있지만 지도 상태가 괜찮은 편은 아니기 때문에 참고용으로 이용하면 된다.

추가적으로 전체메뉴를 터치하게 되면 한국도로공사 로드플러스 콜센터에 연락할 수 있는 고객센터 전화번호(1588-2504)도 함께 기재되어 있다.

네이버에서 교통정보 보는법

네이버에 접속하게 되면 제2경인고속도로의 교통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지도 아래쪽에 카메라 모양의 작은 아이콘이 보인다. 터치해본다.

해당 구간의 실시간 CCTV 교통정보를 상황별로 확인해볼 수 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