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 코나 자동차키 건전지 교체 방법

By | 2025년 02월 22일

현대차 코나 자동차 키 건전지 교체주기가 다가오게 되면 자연스럽게 신호가 오게 됩니다. 첫 번째 신호는 차량 문이 제대로 잠기지 않게 되고, 문이 열리지 않게 됩니다. 두 번째는 스마트키로 시동을 켜려고 하면 켜지지 않습니다.

이럴 때는 코나 차량의 키를 수동으로 직접 열여 줘야 되는데요, 번거롭기도 하지만 안전하지 않기 때문에 빠른 시일 내에 가까운 정비소에 방문해서 차량 키 건전지를 교체해 줘야 됩니다. 아니면 다이소나 마트 등에 가서 규격에 맞는 건전지를 구입해도 됩니다.

코나 자동차키 건전지 교체하기

차량 시동키의 건전지는 보통 5년 정도 사용하다 보면 방전이 됩니다. 자주 사용하면 더 빨리 방전되겠죠. 리모컨을 자주 사용한다면 필요시 먼저 교체를 해주는 것도 좋습니다.

현대차 코나의 경우에는 다른 차량이랑 다르게 A, B 타입 형태로 나누어져 있지 않습니다. 단일 규격으로 되어 있는 자동차 키라서 간단히 분해 후 건전지 교체를 완료하고 조립하면 됩니다.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1. 부드러운 천을 홈(1)에 대고 작은 핀이나 마이너스 드라이버(-)를 준비합니다.
  2. 자동차 키 홈에 넣어 스마트 키 커버를 분리합니다.
  3. 커버가 분리되었다면 사용한 건전지를 제거합니다.
  4. +/-극을 확인하여 새 건전지를 바르게 넣습니다.
  5. 극성이 맞지 않다면 새 건전지라도 배터리가 방전되어 스마트 키를 사용할 수 없게 됩니다.
  6. 조립은 분해의 역순으로 진행합니다.
  7. 건전지 교체가 완료되면 반드시 스마트 키가 정상적으로 작동하는지 확인합니다.
현대 코나 자동차키 건전지 교체 방법
현대 코나 자동차키 건전지 교체 방법

교체해야되는 건전지 규격 및 개수는 CR2450 X 1개 입니다.

자동차키 건전지 교체 주기

일반적으로 차량의 건전지 교체주기는 3년~5년 정도 됩니다. 사용 빈도수에 따라서 조금씩 차이는 있습니다. 스마트 키 사용률이 높고, 운전을 평소 자주 한다면 그만큼 빨리 건전지를 교체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추운 계절에 외부에 자동차 키를 보관한다면 건전지가 더 빨리 소모됩니다. 그래서 교체주기는 더 짧아질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가정에서 사용하는 자동차 키 라면 5년 정도쯤 되면 건전지를 교체해야 된다고 신호가 옵니다.

그때 교체해도 되지만 차량을 구입하고 3년 정도 지났다면 교체를 미리 해주는 것이 나중에 문제가 발생해도 쉽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코나 자동차키 교체가능한 건전지 규격 및 개수

CR2450 X 1개

자동차키 건전지 교체시 주의사항

차량의 스마트 키용 리튬 건전지(동전형 건전지)는 반드시 어린아이나 유아 등이 손이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해야 됩니다. 리튬 건전지를 삼키게 되면 2시간 안에 심각한 또는 치명적인 신체 손상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때문에 만약 건전지를 삼켰거나 몸속에 들어갔을 경우에는 반드시 즉각적으로 의사의 진료를 받아야 됩니다.

그리고 스마트 키 내부의 회로는 정전기 등에 약합니다. 그래서 건전지 교체에 자신이 없다면 현대차 직영 하이테크센터나 블루핸즈에서 점검 및 교체를 하는것이 좋습니다.

사용에 적합한 건전지 규격을 사용해야 되며 비규격 건전지를 사용할 경우에는 건전지의 접촉불량으로 스마트 키가 간헐적으로 잘못 작동될 수 있습니다.

차량용 스마트 키는 완전 방수가 되지 않기 때문에 내부에 습기가 차거나 음료수, 물 등의 액체가 유입된다면 고장의 원인이 됩니다. 그래서 내부 회로가 손상되어 스마트 키의 정상적이 작동이 아닌 오작동이 발생될 수 있고 이 경우에는 보증수리가 안됩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