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상파 실시간TV보기 어플 보는방법

By | 2023년 07월 09일

우리는 휴대폰만 있으면 언제 어디서나 자유롭게 무료로 TV시청이 가능한 시대에 살고 있다. 스마트폰 실시간TV보는 어플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하게 되면 부담도 없고 기술이 뛰어나 버퍼링도 전혀 발생되지 않는다.

일반적인 와이파이(wifi), LTE, 5G 초고속 인터넷 휴대폰을 사용중이라면 속도 걱정없이 자유롭게 이용해보도록 하자. 단, 모바일데이터소모량이 굉장히 많이 발생하기 때문에 이부분에 대해서는 신중할 필요성이 있다.

블랙티비

블랙티비를 다운로드 받아 설치 후 앱을 실행하게 되면 국내 지상파, 공중파, 종합편성채널, 해외 채널(cnn 등), 뉴스채널, 애니채널등 다양한 채널들을 무료로 실시간 시청이 가능하다.

블랙티비

리스트에서 시청하고 싶은 채널을 터치하면 모바일 핸드폰 화면에서 바로 시청이 가능하다. 영상이 끊기거나 정상적으로 송출이 안될 경우 아예 시청 자체가 안된다.

필자가 확인해본결과 대략 80%정도의 채널들이 끊김없이 시청가능했다.

매일티비

매일티비를 실행하게 되면 필수적 접근권한에 대해서 물어보게 된다. 저장공간이나 휴대전화 고정값 데이터를 받아야 된다. 확인 버튼을 터치한다.

매일티비

매일티비가 실행되면 여러종류의 TV 채널이 보이는데 시청하고 싶은 채널을 터치한다.

매일티비

터치와 동시에 TV시청이 가능하다. 기본적으로 세로보기 작은 화면으로 시청하게 된다. 현재 화면을 잠김화면으로 설정할 수도 있고 채널추가나 목록을 볼 수 있다.

매일티비

설정부분에서는 TV를 시청하는 시간대를 지정할 수 있기 때문에 너무 오랜시간동안 tv시청을 하는 사람들이라면 TV채널시간을 조정가능하다.

매일티비

좌측상단 메뉴를 터치하면 비디오화면 콱 채우기 기능, 자동 전체화면, 자동팝업모드 등을 활성화/비활성화 가능하다.

매일티비

TV의 달인

실시간무료 지상파 TV어플인 TV의 달인을 실행하면 왼쪽 상단메뉴를 터치한다. 실시간TV보기 메뉴가 보이는데 터치한다.

TV의 달인

지상파/종편, 지역방송, 영화/시리즈, 경제시사보도, 드라마 등 다양한 채널들을 확인할 수 있다. 시청하고 싶은 채널을 터치한다.

TV의 달인

화면 하단 아래쪽에 시청가능한 채널 리스트가 나타난다. 선택해서 TV시청을 하면 된다.

TV의 달인

지상파 실시간TV보기 어플 사용후기

전반적으로 실시간tv보는 앱을 설치해야되며 무료로 이용가능했다. 모든 채널을 시청할 수 있는것이 아닌 일부채널을 제외하고 대부분의 채널을 시청할 수 있게 되어 있었다.

10개의 채널중에 3~4개정도의 채널이 정상적으로 볼 수 없거나 버퍼링이 끊어지는 경우도 있었지만 무료로 시청하는 지상파TV채널인 만큼 이부분은 감수해야될 것이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