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린이 자녀 아이를 둔 부모들 입장에서는 아이가 위험에 처하지는 않을까 항상 고민이 될 것이다. 그래서 어린이 아이 위치추적 어플이 가능한 자녀 안심 앱을 추천할 수 밖에 없다.
필자가 사용해보고 개인적으로 만족감을 느꼈던 어플들과 인터넷 맘카페에서 추천해주는 자녀 아이 위치추적 어플을 몇가지 설명해보겠다. 상대방 동의없이 위치추적 앱을 설치할 수 있다.
자녀 모르게 위치추적 앱을 설치할 수 있는 장점과 무료로 초등학생, 중학생, 고등학생 자녀를 둔 부모들이 아이들의 위치를 쉽게 파악함으로써 등교, 하교시에 안심하고 다른곳에 신경쓸수 있어서 매우 만족스러울 것이다.
아이 어린이 위치추적 어플 종류
1) 위치추적Tracker
아이트래커는 위치추적 어플로써 친구 찾기와 잃어버린 휴대폰을 위치추적 할 수 있거나 배우자, 자녀의 위치를 공유하는데 사용되는 앱이다. 핸드폰 위치추적 기능도 함께 탑재되어 있고, GPS, LTE 등의 핸드폰 기기자체의 기술력을 이용해서 사용된다.
꼭 어린이 아이를 위한 자녀 위치추적 어플로써 사용되는것이 아닌 커플이나 부부 끼리, 친구의 현 위치를 실시간으로 감시하거나 파악할 수 있다.
어린이나 노인같이 위험에 손쉽게 노출되는 사람들에게 사용해도 도움이 된다. 여행중이거나 출장 중인 남편, 수학여행을 간 자녀들에게 사용한다면 더 없이 좋은 어플이다.
단, 3일동안만 무료로 사용할 수 있고 그 이후부터는 유료로 결제후 사용해야되는 불편함이 있다.
2) 핸드폰 위치추적 – 가족 위치추적기
아이폰 사용자라면 가족 위치추적기 앱을 사용하는것을 추천한다. 이 앱의 경우 꼭 숨박꼭질을 하듯 상대방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는데, 형제가 있는 아이들을 키우는 부모들 입장에서 어린 아이들에게 각각 휴대폰을 주고 사용해본 것을 추천한다.
각자의 위치를 파악하기 위해서 숨박꼭질을 하게 될 것이다. 이런 기능이 가능한 이유는 가족 및 친구를 찾을 수 있도록 정확한 GPS추적기능을 이용하기 때문이다.
매우 정확하고 빠른 방법으로 휴대폰 번호로 가족 구성원들의 위치를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는것도 장점이다. 가족 위치추적기는 GPS기능뿐만 아니라 LTE, 와이파이 환경에서 상대방 위치를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무료로 사용할 수 있으며 혹시나 휴대폰을 분실하거나 도난당했을때에도 휴대폰을 찾을때에도 활용한다면 더 없이 좋은 기능으로 이용할 수 있다.
3) Find My Kids 아이 위치 추적기
파인드 마이 키즈 어플은 어린 자녀를 보호하기 위해서 만든 자녀 스마트폰 관리 어플이다. 우리 아이가 함께 있지 않을때나 전화를 받지 않을때 안심하고 아이가 안전하다는것을 스마트폰 앱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지도에서 어린 아이의 위치와 하루 동안의 이동 기록을 확인해볼 수 있으며, 아이가 가야할 곳에 있는지와 위험한 장소를 가지는 않고 있는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만약 아이와 연락이 되지 않는다면 주변 소리를 들을 수 있는 기능이 있고, 별도의 알림서비스를 통해서 아이가 위험해 처했을때 즉각 부모에게 알려주는 기능이 존재한다.
대체적으로 위치를 정확히 찾아주지만 가끔식 엉뚱한 지역으로 순간이동해서 안내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런 사소한 버그가 빨리 해결되길 바란다.
4) 가족 위치 추적기
하루 종일 우리 자녀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가족 위치추적기 어플이다. 어린 자녀뿐만 아니라 남편, 아내의 위치도 파악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가족들끼리 동일한 어플을 설치해서 이용해야되며 위치추적에 동의해야된다. 우리 아들이, 딸아이가 학원이나 학교에 안전하게 도달했는지도 알림으로 받아볼 수 있다.
가족 지도라는 메뉴에서 학교 또는 집과 같은 GPS를 기반으로 한 안정 영역 설정도 가능하며 앱에서 자체 그룹 생성기능을 이용해서 사용해도 도움이 많이 된다.
지난 7일간의 가족의 위치기록을 확인해볼 수 있으며 GPS를 사용하기 전에 앱이 설치된 경우 도난당한 휴대폰을 찾거나 분실된 휴대폰을 찾기에도 효과적이다.
아이 위치추적 어플 사용후기
우리 아이들의 안전을 위해서 사용해본 결과 위치추적 어플, 가족 위치추적 앱은 정말 대단한 앱이라는걸 다시 한번 확인해볼 수 있게 되었다. 상대방 모르게 위치추적 어플을 설치할 필요 없이 아이들 휴대폰에 엄마가 그대로 설치하면 된다.
그리고 자녀 스마트폰 관리 앱기능으로써 활용해도 좋기 때문에 아빠나 엄마가 아이들이 수시로 어떤 행동을 하고 어디에 갔었는지 감시 아닌 감시도 가능하다. 물론 안전을 위해서 부모가 아이들을 보호하기 위해 감시하는건 괜찮다.
다만 너무 과도한 감시는 오히려 아이들에게 피해를 입을 수 있기 때문에 상식적인 범위내에서 하는것이 좋을것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