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 위치추적 어플 상대방 동의없이 위치추적 앱

By | 2023년 07월 17일

자녀의 위치를 파악하기 위해서 부모들이 자녀 동의 없이 상대방 모르게 위치추적 앱을 설치하는 경우가 많은데, 보호자입장에서 설치하는것은 크게 문제 되진 않겠지만 그래도 사생활 침해가 될 수 있으니 적절히 사용하는것이 좋다.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자녀를 둔 학부모들 입장에서는 어떤 위치추적 어플을 사용하면 좋을지 매우 고민이 많을텐데 핸드폰 위치추적 어플은 자녀, 가족들을 위해서 여러종류가 존재한다.

자녀 위치추적 어플 사용법

1) 파인드 마이 키즈

파인드 마이 키즈(Find My Kids)는 자녀를 보호하기 위해서 만든 어플인데, 위치추적 기능뿐만 아니라 자녀의 휴대폰 자체를 관리할 수 있게 된다.

우리 아기가 어떤 게임을 얼마만큼 했는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아기가 학교 등하교시에 어디에 갔었는지도 실시간 위치기록을 통해서 세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사용방법

파인드 마이 키즈(Find My Kids) 앱을 실행한다.

자녀의 휴대폰에 GPS기능을 활성화 한다

GPS워치를 사용중 이라면 연결할 장치를 선택한다.

자녀의 휴대폰에 Pingo앱을 설치하거나 GPS워치 SIM카드 번호를 입력하면 된다.

추가적으로 파인드 마이 키즈 앱을 정상적으로 사용하려면 자녀의 아바타 설정을 위한 카메라 및 사진에 대한 액세스 권한을 허용해야된다.

GPS워치에 등록하기 위해서 연락처 액세스 접근권한을 허용한다.

채팅에서 음성 메시지를 보내기 위한 마이크 액세스 권한을 허용한다.

2) 가족 로케이터

가족로케이터는 GPS 기술을 적용해서 상대방의 위치를 파악해주는 어플이다. 비용을 지불하지 않고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기 때문에 유료서비스를 이용하기 전 가족 로케이터를 사용해보는것도 추천한다.

사용방법

신청서를 작성해서 가족 구성원의 위치를 파악

등록 후에는 + 버튼을 터치해서 자녀 추가 및 지인 추가 선택

그런 다음 “✓”을 클릭하여 가족 구성원에 대한 고유 코드를 생성

새로운 가족은 고유 코드를 사용하여 신청서를 다운로드하고 등록

등록이 완료되면 가족 구성원이나 자녀의 위치를 파악할 수 있는데 지정된 장소에 출입할때 마다 알림을 받을 수 있게 된다.

만약 응급 상황이 발생한다면 알림음을 보내게 된다.

상대방 동의없이 위치추적 앱 설치방법

현실적으로 상대방 동의 없이 원격으로 위치추적 앱을 설치하는것은 불가능하다. 상대방 휴대폰에 백도어나 해킹을 하지 않는다면 절대 불가능이기 때문이다.

남편이든 아내든 상대방 휴대폰의 접근을 자유롭게 할 수 있는 상태라면 위치추적 앱을 설치할 수 있을 것이다.

위치추적 앱을 설치하고 나서 앱 자체를 숨김으로 처리하면 상대방 모르게 위치추적이 가능한 점도 있긴하다.

그러나 상대방이 알게 된다면 서로간에 굉장히 큰 신뢰를 잃어버리기 때문에 신중해야 될 것이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