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H 임대주택 청약 분양지역 알아보는법

By | 2022년 07월 21일

소득이 낮은 사람들이라면 거주지를 정할때 비싼 원룸이나 큰돈이 들어가는 전세, 주택매매 등에 대해서는 굉장히 부담이 많이 들게 된다. 임대주택에는 크게 공공임대, 국민임대, 영구임대 3가지로 나뉘게 된다.

오래된 아파트보다는 신축 아파트에서 거주하고 싶다면 LH에서 제공하고 있는 임대주택에 대해서 알아볼 필요가 있다. LH 임대주택에 청약을 넣어서 당첨이 된다면 저렴한 임대료를 내고 아파트에 거주할 수 있다.

LH 임대주택 분양지역 확인하는법

LH 임대주택에 청약을 넣기 전에 우선 내가 살고 있는 지역에 분양이 되고 있는지, 언제 분양되는지 미리 분양예정 지역을 확인할 필요가 있다.

https://apply.lh.or.kr/LH/index.html?Sls#MN::CLCC_MN_0010:

LH청약센터에 방문하게 되면 신혼희망타운과 임대주택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화면 중앙에 임대주택 -> 임대정보 카테고리를 선택한다.

분양 임대정보 -> 분양 임대공고문을 선택한다.

지역별로 검색이 가능하며, 전국으로 현재 분양되고 있는 국민임대주택, 공공임대주택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공고중인 상태인지 국민임대인지, 영구임대인지, 공공임대인지, 자세히 확인할 수 있으며, 공고문과 기타 준비해야되는 서류들에 대해서 자세히 나와 있다.

신청자들의 이해를 돕기 위해서 단지조감도, 단지주변, 평면도 등을 자세히 확인할 수 있게 자료가 올라와 있다.

현재 공급 중인 곳도 있긴 하지만 미리 공급일정을 내놓고 서류등을 준비해야되는 사람들에게 미리 알려주기 위해서 서류제출대상자, 서류접수기간 등에 대한 일정을 공고하고 있다.

만약 청약에 당첨된다면 임대주택에 입주하기 위해서 필수서류들을 준비해야된다.

청약을 원한다면 상단 메뉴 -> 인터넷청약 선택

임대주택 선택

청약페이지로 이동하게 되는데, LH 임대주택 청약을 위해서는 LH 임대주택 청약 앱을 별도로 다운받아 휴대폰에 설치해둬야 된다.

추가적으로 공인인증서도 필요하기 때문에 스마트폰에 공인인증서도 설치해둘 것을 추천한다.

청약 당일날 이것저것 준비한다면 시간을 많이 소비해서 청약신청을 못할 수 있기 때문에 꼭! 미리 공인인증서와 LH 청약 앱을 설치할 것을 추천한다.

https://play.google.com/store/apps/details?id=com.tobesoft.LH

https://apps.apple.com/kr/app/id1120144895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