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둑게임 어플 추천 하는방법

By | 2022년 02월 11일

초보자가 보기에는 바둑게임은 사실 오목게임이랑 비슷한 면이 많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오목과는 다르게 굉장히 수를 많이 생각해야되는 머리 싸움의 게임이다.

오목보다는 훨씬 머리를 써야되기 때문에 많은 생각을 해야되고 다양한 수를 계산해야된다. 그만큼 바둑은 생각을 많이 해야되고 넓은 시야를 봐야된다. 핸드폰(스마트폰, 휴대폰)으로 바둑게임을 하는 방법에 대해서 설명해보겠다.

바둑 앱 게임하는 방법

1) 바둑팜

바둑팜이라는 바둑게임 앱이 있는데 앱스토어,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간편하게 다운로드 설치 가능하다. 설치가 완료되면 바둑판앱을 실행한다.

현재 바둑레벨을 선택할 수 있는데 바둑을 해본 경험이 있는 사람이라면 바둑인 입문 단계를 생략하고 진행하면 된다. 그러나 바둑 규칙부터 잘 모르는 바둑초보라면 초보단계부터 시작한다.

우선 바둑레슨을 통해서 바둑 게임에 대한 전반적인 규칙(룰)을 배우도록 한다.

바둑레슨을 선택했다면 비디오(동영상) 가이드로 규칙을 배울 수도 있고, 따라하는 방식으로 규칙을 배울 수도 있다. 바둑 규칙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확인해보자.

우선 바둑은 흑과 백이 한 수씩 번갈아 가면서 두는 게임이다. 표시된 x곳을 터치한다.

돌에서 선으로 연결된 곳을 활로라고 부르며 이 장면에서 x표기된 곳이 모두 활로가 된다.

돌의 활로가 상대에 의해 모두 막히게 되면 그 돌이 상대에게 잡히게 된다.

연결된 돌들은 자연스럽게 활로가 많아지게 되고 하나의 돌과 같이 여러 돌이 연결된 경우에도 모든 활로가 막히면 상대에게 잡히게 되는 것이다.

착수를 했을때에는 돌의 활로가 남아있지 않은 곳은 착수금지가 된다.

하지만 착수와 동시에 상대의 돌을 잡아 활로가 생기는 경우에는 착수를 할 수 있다.

백돌을 잡는 연습을 직접해보면서 바둑에 대한 룰을 익히도록 하자.

바둑 규칙에 맞춰서 실수해도 다시 시도를 할 수 있기 때문에 가이드에 맞춰서 바둑연습을 하면 된다.

흑 세 돌이 잡힐 위기인 상태에서 활로가 하나 남은 상황을 단수라고 부르는데 이 때 흑 돌들을 살려보도록 한다.

계속 연습해서 성공하면 된다.

바둑팜은 랭킹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전세계인들과 함께 바둑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서로의 실력을 확인해볼 수 있도록 시스템이 잘 되어 있다.

친구맺기와 함께 스터디를 통해서 자신이 부족한 실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되어 있다.

2) AI카타고 바둑

AI하고 대결을 펼치는 AI카타고 바둑은 온라인에서 다른사람들이랑 바둑게임을 하는것이 아닌 컴퓨터(AI)와 함께 대결을 펼치는 바둑앱이다.

게임 진행방식은 간단하다. 새 대국을 선택하고, 카타고 인공지능을 선택한 후에 대국신청을 하면 된다.

플레이어가 먼저 하게 되며 AI 카타고가 그 다음으로 게임을 하게 된다. 만약 불리한 상황에서는 한 수 무르기가 가능하지만 20G가 소모되기 때문에 신중해야된다.

혼자 연습하기에 재밌고 간편하게 할 수 있는 바둑게임이기 때문에 어느정도 바둑을 할 줄 아는 사람이라면 추천해주고 싶다.

다소 바둑 왕초보가 하기에는 어려울 수 있다는점 참고하기 바란다.

3) 바둑배우기

바둑배우기 어플은 바둑 왕초보자가 바둑을 입문하기 위해서 하나하나 자세히 안내해주는 가이드 같은 게임이다. 바둑배우기 입문서는 돌의 활로, 돌 따내기, 돌 살리기, 서로 단수, 돌의 연결, 돌 끊기 등 바둑의 기초규칙을 자세히 설명하고 있다.

문제풀기를 통해서 직접 바둑게임을 진행할 수 있다.

흑돈을 연결하는 방법과 함께 어떻게 하면 문제를 풀어나갈 수 있는지 연습해볼 수 있기 때문에 처음 바둑을 하려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된다.

이전 문제와 다음문제 순으로 바둑연습문제를 풀어볼 수 있는것도 재밌는 기능이라고 말할 수 있다.

돌의 활로, 돌의 연결 방식에 대해서 실제 바둑판의 흑돌, 백돌을 잡는 방식에 대해서 설명해주고 있으며 문제를 풀었을때 총 몇문제를 완료하였는지도 게임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reset 버튼을 통해 지금까지 연습한 부분을 초기화 해서 다시 연습할 수 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