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검색기능이나 번역 기능을 최대한 활용하려면 구글 카메라 앱을 이용해서 손쉽게 실시간 검색이나 번역을 할 수 있다. 네이버에 파파고가 있다면 구글은 구글번역이 존재한다.
번역 수준이 매우 높고 만족스럽기 때문에 여러 국가의 언어를 실시간으로 번역할때 활용하면 매우 좋다. 어떻게 실시간으로 번역이 되는지 한 번 알아보자.
구글앱으로 실시간 번역 해보기
구글(google) 앱을 실행한다.
만약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구글플레이스토어 및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 설치 한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은 기본적으로 구글앱이 설치되어 있다.
검색 오른쪽에 카메라 모양의 아이콘을 선택한다.
셔터 버튼을 탭하지 말고, 번역 버튼을 선택한다.
그럼 자동으로 언어 감지와 동시에 한국어로 번역이 실시간으로 진행된다.
카메라를 움직이게 되면 언어 자동감지를 통해서 한국어로 번역되어서 매우 편리하다. 우선 영어로 된 문서와 일본어, 한자 등의 다양한 문서가 엉켜 있는 상태에서도 번역이 가능하다.
번역되는 범위는 현재 카메라에 담겨져 있는 모든 화면을 자동으로 번역해준다. 번역 번위를 높이고 싶다면 아래쪽의 텍스트 번역 부분을 밑으로 내리면 보다 촬영 범위가 넓어지게 된다.
이 상태에서 특정 문서나 이미지 등을 검색하고 싶다면 검색 버튼을 선택한다.
그리고 범위를 지정하게 되면 아래쪽에 “시각으로 일치하는 항목”에서 선택한 범위 내의 글씨, 사진 등이 자동으로 검색된다.
예전에는 카메라 촬영을 해서 촬영된 이미지를 가지고 번역을 했다면 요즘에는 사진을 찍지 않아도 구글앱에서 카메라만 켜놓은 상태에서 자동으로 번역되는 기술이 발전해서 보다 실용성이 매우 높아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