린나이 가스보일러 점화가 안될때 해결방법

By | 2022년 10월 07일

린나이 가스보일러를 사용하면서 갑자기 뜨거운 물이 나오지 않고 찬물이 나오면서 점화가 안될때가 있다. 온도조절기를 확인해보면 전원이 안들어와 있는 경우도 확인할 수 있다.

가스보일러 점화불량이거나 부품에 이상이 발생했을때 점화가 안될 수 있다. 하지만 무턱대고 무리하게 부품을 교체하기 보다는 우선 자가진단을 통해서 스스로 찾아보고 안되면 A/S를 받을 것을 추천한다.

가스보일러 점화가 안될때 해결법

1) 온수 사용중 찬물이 나올 경우

린나이 가스보일러 점화가 안될때

수도꼭지를 온수쪽으로 했지만 온도조절기에 연소상태가 되어 있는지 확인해야 된다.

만약 뜨거운 물을 틀어놓은 상태에서도 온수 불이 안들어오고 에러코드가 발생되었는지 확인이 필요하다.

린나이 가스보일러 점화가 안될때

온도조절기에서 연소표기가 되면서 에러코드가 나타나지 않는다면 린나이 고객센터(1544-3651) 연락해서 a/s점검을 받아야 된다.

2) 온도조절기 전원이 안들어올 경우

온도조절기 쪽의 전원 상태를 확인해야 된다. 만약 온도조절기의 전원이 off되어 있다면 보일러 점화가 되지 않기 때문이다. 전원코드를 뺏다가 다시 꼽아보기 바란다.

린나이 가스보일러 점화가 안될때

다른 가전제품들 중에 온도조절기와 연결된 전원이 들어오는지 안들어오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다.

또한 최근 신축 아파트에서는 월패드와 연동된 보일러 온도조절기가 설치되어 있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경우 월패드에서 온도조절기를 on/off 조절할 수 있다.

그래서 월패드쪽의 온도조절기 전원 상태를 확인할 필요가 있다.

3) 가스보일러 본체 전원 상태 확인

가스보일러 점화가 안된다면 보일러 자체의 전원 연결상태를 확인할 필요가 있다.

린나이 가스보일러 점화가 안될때

보일러 위치는 일반적으로 보일러실이 별도로 존재한다. 아파트의 경우 배란다에 보일러가 설치되어 있다. 가끔식 보일러 전원 코드를 빼놓는 경우가 있다.

이 사실을 인지하지 못하고 뜨거운 물을 틀려고 하거나 난방을 킬려고 할때 점화가 안되게 된다. 그래서 보일러 전원 상태를 확인할 필요가 있다.

4) 가스보일러 부품 고장일 경우

가스보일러의 일부 부품이 불량이 발생했거나 고장이 났을 경우 보일러 점화가 되지 않는다.

이럴 경우 자가진단으로 해결되지 않기 때문에 린나이 고객센터(1544-3651)로 연락해서 a/s를 받을 것을 추천한다.

이밖에도 점화가 안되는 경우들이 몇가지 더 있는데, 갑자기 보일러에서 소음이 크게 들리거나 연기가 난다면 그 즉시 온도조절기를 끄거나 보일러 전원 코드를 뽑는것이 좋다.

기기 자체의 문제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일반인이 함부로 보일러를 손 대는 행동은 하지 않기 바란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