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뚜라미보일러 온도조절기 사용법

By | 2021년 12월 30일

귀뚜라미보일러는 린나이 보일러와 경동나비엔 보일러와 함께 국내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보일러다. 최근에는 거꾸로 콘뎅싱 보일러가 많이 출시되고 있고 사용빈도가 높아지고 있지만 아직도 스텐레스 기름보일러을 많이 사용하고 있다.

그만큼 기본적으로 스텐레스 기름보일러에서 동작하는 귀뚜라미보일러 실내온도조절기 사용법에 대해서 설명해보도록 하겠다. 실내온도조절기의 모델별로 약간의 차이가 있지만 대부분 비슷하다.

귀뚜라미보일러 온도조절기 NCTR-60W 사용법

한 눈에 들어오는 디스플레이로 외출, 목욕, 예약 등의 다양한 기능을 손쉽게 사용할 수 있다.

상태표시화면 정보

사용기능, 희망온도, 예약가동과 정지시간, 고장진단, 연소, 계절선택 상태를 표시하게 된다. 전반적인 보일러 작동상태를 확인할 수 있다.

난방설정 버튼

보일러의 난방기능을 선택하고 설정하기 위한 버튼이다. 실내 난방 온도는 실내 난방 온도의 설정온도에 따라 작동된다. 실내 온도 보다 설정 온도를 높게 설정해야 실내 난방이 작동된다.

실내온도조절기 전원이 꺼진 상태에서 전원버튼을 1회 누른다. 난방버튼을 1회 누르시어 난방설정 상태로 선택해 준다. 희망온도는 10℃~45℃까지 1℃ 단위로 설정 가능하다.

현재 온도가 깜박 일 때, 다이얼 버튼을 조절하시어 난방온도를 설정한 후 다이얼 버튼을 1회 누르시어 설정이 완료된다.

온수설정 버튼

온수온도 설정 및 목욕 기능을 선택하고 설정하기 위한 버튼이다. 실내 온도조절기 전원이 켜진 상태에서 온수 버튼을 1회 누른다. 온수 설정 상태에서 설정 온도가 깜박이면, 다이얼을 돌려 온수 온도를 설정해 준다.

온수만 사용설정하고 싶다면 난방 버튼을 5초간 누르면 온수만 사용할 수 있다.

목욕 기능 설정을 하려면 전원이 켜진 상태에서 온수 버튼을 2회 누르시면 목욕 기능으로 설정된다.

다이얼설정 버튼

난방과 온수온도를 조절하고 설정하기 위한 버튼이다.

예약설정 버튼

예약 시간을 설정하기 위한 버튼이다. 보일러를 설정된 예약 가동[분] 또는 예약 정지[시간]에 따라 반복 예약 난방 하는 기능이다.

실내 온도조절기 전원이 켜진 상태에서 예약 버튼을 1회 누른다. 반복 예약 설정 상태에서 예약 버튼을 1회 누를 때 마다 예약 가동 / 예약 정지 시간을 설정하실 수 있도록 깜박이며 표시된다.

예약 가동 또는 정지시간이 깜박이며 표시되면, 다이얼을 돌려 시간을 설정한 후 다이얼 버튼을 1회 누르시어 설정을 완료한다.

외출설정 버튼

외출 기능을 선택하고 설정하는 버튼이다.

온돌 버튼

온돌 기능을 선택하기 위한 버튼이다. 보일러에서 나오는 물의 온도를 감지하여 난방수 온도를 조절하는 방식이다.

실내온도조절기 전원이 켜진 상태에서 온돌 버튼을 1회 누르시어 온돌 설정 상태로 선택해 준다.

다이얼 버튼을 조절하시어 온돌난방을 설정한 후 다이얼 버튼을 1회누르시어 설정을 완료한다. 희망온도는 45℃~85℃까지 1℃단위로 설정이 가능하다.

전원 버튼

보일러의 동작을 정지하거나 재가동을 할 때 사용되는 버튼이다.

보일러를 사용하다가 혹시나 문제가 생기거나 사용법을 자세히 모르겠다면 귀뚜라미보일러 고객지원센터(1588-9000)에 문의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